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멀스, 120억 신규 투자 유치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가상현실(VR) 기술 기업 원이멀스가 120억 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메타버스는 물론 실생활과 가상현실을 잇는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서울의료협회장 김진국 비앤빛 안과 대표원장과 웹젠과 조이맥스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김창근 모모콘 대표, 플랫폼성장컨소시엄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 유치로 원이멀스는 누적 투자 220억 원을 달성했다.

이번 투자로 원이멀스는 기존 VR 사업 외에 실생활과 가상현실을 잇는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 사업에 나선다. 먼저 일선 병원과 가상현실을 잇는 '의료 메타버스'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투자 파트너인 비앤빛 안과의원을 시작으로 성형외과, 다이어트, 치과 등 의료 체인과 파트너를 확장 원이멀스가 개발 중인 가상현실 '심포니'에서 원격의료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실제 빌딩과 연동되는 강의실, 회의실 등 메타버스 환경을 심포니에 구현한다. 여기에 액션스퀘어와 공동 개발 중인 버추얼 휴먼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통해 지능형 가상 인물과 교감하는 라이프 커넥티드 메타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

원이멀스
원이멀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