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해외 게임사 레드폭스게임즈와 온보딩 MOU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레드폭스게임즈(대표 손경완)와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인 위믹스 온보딩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해외 게임사 중 처음으로 위메이드와 MOU를 맺은 레드폭스게임즈는 미국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2015년부터 북미, 남미, 유럽을 대상으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하고 있는 회사다.

레드폭스게임즈는 누적 가입회원이 약 170만 명이며, 특히 남미에서는 '검은사막' 현지화 마케팅을 통해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시장에서 영향력을 보였다.

또한 게임 퍼블리싱 뿐만 아니라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프라 셋업 및 컨설팅 전문 개발사, 모바일 게임 개발 협력사 등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올해에는 자회사 티트리거의 모바일 전략 트레이딩카드게임(TCG) '킹덤헌터'의 퍼블리싱을 담당, 축적된 서비스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로 남미 시장을 먼저 공략하고 북미, 유럽 등 글로벌로 확장하려는 계획이다.

'킹덤헌터'는 2014년 한게임을 통해 출시했던 전작 '레기온즈'에 이어 개발 중인 TCG로, '레기온즈', '요!빌런', '인간 혹은 뱀파이어'를 만들었던 티트리거 이정대 대표 등 개발진이 3년간 준비했다.

레드폭스게임즈 위믹스 MOU
레드폭스게임즈 위믹스 MOU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