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피플의 야심작 '슈퍼피플', 파이널 CBT 실시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오늘(17일) 오후 2시부터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SUPER PEOPLE)'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로, 31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되며, 알파 및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얻은 이용자들의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여러 개선 사항들과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는 무기고 시스템과 개인 보급 시스템이 개편된다. 전투에서 무기 등급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해 무기 등급 간 데미지 격차를 조정했으며, 개인 보급 역시 자신이 설정한 총기만 보급할 수 있었던 것에서 동일한 등급의 제작 무기가 모두 제시돼 플레이어가 상황에 맞게 적합한 무기를 고를 수 있게 됐다.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다. 먼저 지난 테스트 기간에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훈련장’ 시스템이 추가됐다. 훈련장에 입장 후 지도(M)키를 눌러 원하는 위치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장착 무기는 물론 클래스와 스킬 레벨, 스킬 쿨타임 등을 변경하면서 다양한 상황에 대비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여기에 신규 클래스인 ‘타이탄’도 만나볼 수 있다. 타이탄은 원하는 장소에 방패를 설치하여 적의 공격을 엄폐하거나, 방패를 들고 전방으로 돌진하여 적과의 거리를 순간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적과의 교전 시 방패 설치 후 충격파 피해와 함께 넉백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한편, 원더피플은 새롭게 시작하는 이용자들이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계정 레벨에 따라 순차적으로 클래스를 오픈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클래스의 재미를 쉽게 느낄 수 있도록 개틀링병, 샷건마스터, 저격수와 같이 뚜렷한 개성의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으며, 계정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해병대, 스왓, 드라이버 등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하는 클래스가 추가로 오픈된다.

또한, 지난 이벤트 매치를 통해 TTK(적을 사살하는 데 걸리는 시간)를 줄인 것이 전투의 긴장감을 이끌어냈다는 판단하에 이번 파이널 베타에서 TTK를 추가적으로 줄여 사격에 대한 스트레스를 개선함과 동시에 게임의 전략성을 살리고, 스킬 활용의 재미를 더욱 높이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는 슈퍼솔저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도 준비됐다. 먼저 금일부터 ‘슈퍼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슈퍼 토너먼트’는 이번 테스트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로, 테스트 기간 중 매일 저녁 9시부터 개최된다. 일일 총상금 최대 1억 원이 걸린 이번 토너먼트는 매일 5개 서버에서 예선, 본선, 결선이 진행되며, 최종 성적 1위에서 10위까지 상금이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8월 31일까지 ‘힘을내요 슈퍼솔~절~ 이벤트’가 진행된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슈퍼피플 공식 SNS를 팔로우하면 되며, 팔로워 숫자에 따라 무기 설계도와 골드를 지급한다. 또한, ‘#HASH TAG 챌린지 미션’도 진행된다. 슈퍼피플 공식 SNS 팔로우 후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면 되며, 챌린지 완료 숫자에 따라 무기 설계도와 골드,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원더피플의 박성곤 디렉터는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통해 '슈퍼피플'을 사랑해주시는 슈퍼솔저분들을 다시 뵐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이번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얼리 액세스 전 마지막 베타 테스트인 만큼 전사적인 역량을 모두 쏟아 부었다. 슈퍼솔저분들의 피드백을 곧 있을 얼리 액세스에 적용할 방침이니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고 적극적인 피드백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슈퍼피플 파이널 CBT
슈퍼피플 파이널 CBT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