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코딩 교육 웹예능 ‘헬로월드’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인기 트위치 스트리머 우정잉과 함께하는 코딩 교육 웹예능 콘텐츠 ‘헬로월드(Hello, world)’ 1편을 자사 유튜브 채널 ‘넥넥’에 공개했다고 오늘(30일) 밝혔다.

헬로월드 1편
헬로월드 1편

‘헬로월드’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된 웹예능이다. 코딩 초심자 우정잉이 버그로 인해 던전으로 변해버린 넥슨 사옥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코딩에 필요한 지식을 쌓아가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난 29일 공개된 1편에서는 넥슨 코딩 던전으로 소환된 용사 우정잉이 퀘스트를 통해 블록코딩을 이해하고 던전을 정화해 나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헬로월드’는 총 10개 에피소드로 제작되며, 재치 있는 입담과 순발력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는 우정잉과 매회 새로운 컨셉의 NPC로 등장하는 자사 직원들의 모습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헬로월드 1편
헬로월드 1편

또한, 시청자들은 넥슨의 코딩 학습 프로그램에서 출제된 문제들을 함께 풀어보며 자연스럽게 코딩에 대한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넥슨이 평소 코딩 교육의 진입장벽을 낮추는데 다방면으로 노력해온 만큼 남녀노소 상관없이 흥미를 갖고 입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마련했다.

‘헬로월드’에 등장하는 대표적인 넥슨 코딩 학습 프로그램으로는 콘텐츠 제작 및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가 있다. 시청자들은 출연진이 월드에 제작된 다양한 시나리오 속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보며 코딩을 배워 나갈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