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2월 4주차 게임소식] 연말연초를 달군 원신 이펙트

한주 동안의 게임소식을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 주는 원신의 인기 상승이 화제였습니다. 연말 시즌을 기념해 복각 이벤트를 포함한 3.3 업데이트 이벤트를 진행한 원신은 원산지인 중국 앱스토어 1위와 일본, 미국에서도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한국도 이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한때 구글플레이 매출 TOP 3까지 진입하면서 현존 서브컬처 게임의 최강자 다운 모습을 보여줬네요.

오딘의 매출 1위 소식도 이슈였습니다. 연말 시즌을 기념한 스폐셜 이벤트와 엄청난 돈이 오고가는 공성전을 진행한 오딘은 리니지M을 꺾고 구글플레이 매출 1위에 다시 올랐습니다. 지금은 매출 2위로 내려갔지만, 그래도 리니지M을 견제할 게임은 오딘이라는 걸 다시 한번 보여줬네요.

PC 온라인게임은 메이플스토리의 상승세가 돋보였습니다. 무려 블랙핑크와 콜라보한 아이템을 선보인 메이플은 쇼케이스로 강원기 디렉터가 쿡방까지하는 강수까지 두면서 PC방 사용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올해로 메이플이 25살인데, 여전한 겨울 방학의 왕자로 남아있는 걸 보니 신기하긴 하네요.

게임소식 썸네일
게임소식 썸네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