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으로 역주행한 '애니팡3', 4년만에 '환골탈태'급 업데이트

인기 가수 임영웅과의 캠페인을 통해 국민게임 타이틀에 걸맞은 대중성을 입증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의 대표작 ‘애니팡3’가 4년 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늘(5월 30일) 내놨다.

위메이드플레이의 한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디자인과 그래픽, 사운드를 비롯해 퍼즐 블록과 캐릭터, 시스템 등 게임 전 부문에 걸친 개편이 이루어져 기념적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역대급 업데이트를 준비한 '애니팡3'
역대급 업데이트를 준비한 '애니팡3'

먼저 '애니팡3'는 퍼즐 게임의 필수 요소인 블록의 선명도,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퍼즐 스테이지, 블록 마다 최적화되어 적용되는 색감을 새롭게 설정했다.

또 특수블록 사용 시 가동되는 화면 떨림과 주변 왜곡 등 시각 효과를 보강해 특수 블록의 손맛을 더했으며, 월드맵, 퍼즐맵, 보스전 등 시즌3의 배경 음악을 더욱 편안하고 경쾌한 리듬을 살린 음악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이와 함께 다수의 블록을 격파하는 ‘폭죽 룰렛’을 비롯해 '폭탄팡 배달', '글러브' 등 아이템 5종과 만레벨을 확장한 펫 요소 '아리', 한정판 캐릭터 '천재화가 애니' 등의 신규 아이템, 캐릭터도 첫 선을 보인다.

확 바뀐 게임 화면
확 바뀐 게임 화면

위메이드플레이의 한 관계자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기획, 개발한 이들 신규 콘텐츠는 퍼즐 플레이어들이 직접 사용하며 전략과 손맛의 묘미를 배가할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증정 이벤트 1종과 경품 이벤트 2종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퍼즐을 클리어하고 별자리를 완성한 ‘애니의 별자리’ 참여자 중 500명에게 기프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는 5월 9일, 구매 고객 중 스마트폰 등을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는 5월 14일, 황금알 스테이지에 도달한 모두에게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5월 16일까지 진행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