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회원 800만 돌파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라온엔터테인먼트(대표 박재숙)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회원수가 800만 명을 돌파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이는 서비스 개시 이후 5년만에 달성된 것으로, 2005년의 50만명과 비교했을 때 16배가 증가한 수치다.

회원구성에서는 7세~19세가 전체 회원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우콤 측은 귀여운 캐릭터와 교육요소 등 건전성으로 게임을 구성한 결과로 보고 있다.

나우콤 심진식 팀장은 "지난해 700만 회원 돌파에 이어, 올 해 800만 회원 돌파는 '테일즈런너'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는 증거" 라며 "보통 캐주얼 게임은 3년 서비스 후 성장이 정체되는데 반해, '테일즈런너'는 회원 가입과 매출이 지속 증가하고 있어 일반적인 캐주얼 게임과 다르게 장수할 가능성이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나우콤은 8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게이머들에게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감사쿠폰을 증정하고, 주말 핫타임에 접속한 회원에게 경험치를 2배로 부여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테일즈런너' 홈페이지(tr.no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