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 새로운 먹거리 확인 '대한민국 NFT 포럼' 개최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미래 먹거리가 될 신사업을 확인하는 '대한민국 NFT 포럼'을 2022년 1월 1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와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대한민국의 게임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먹거리 사업에 대해 전망을 공유하는 자리다. 특히, 게임과 신사업의 융합을 통해 중소 게임개발사의 새로운 사업전략을 이끌 'P2E(Play To Earn)'도 살펴본다.

대한민국 NFT 포럼은 1부 '게임과 블록체인, 메타버스', 2부 'NFT, 그리고 P2E 현황과 미래'로 나눠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방역상황에 맞춰 세미나 강연은 현장에서 진행하고, 인원 제한 등으로 입장하지 못하는 참관객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

행사는 글로벌 트렌드 분야에 맞춰 연사를 진행할 국내외 전문가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의 이요한 한국지사장 ▲최근 사명을 변경하며 자체 암호화폐 및 NFT 개발에 나서는 '컴투스홀딩스' 최석원 이사 ▲'미르4'로 P2E 게임시장의 시작을 알린 '위메이드트리' 김건호 실장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256' 박광세 이사 ▲게임 엔진 '유니티엔진'을 개발하며 메타버스에 도전하고 있는 유니티코리아 김범주 본부장 ▲한국가상현실콘텐츠협회 홍철운 회장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함께 'NFT 가이드라인'을 제작한 법무법인 신원 백경태 변호사가 함께할 예정이다.

글로벌에서도 온라인으로 강연에 참여한다. ▲유럽게임개발자연맹(EDGF)의 Jari-Pekka Kaleva 이사 ▲일본 블록체인 게임업체 더블점프도쿄와 미국 얼바인에 위치한 NFT,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 럭크몬(Luckmon) 손장호 대표가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NFT와 P2E 등 새로운 분야에 대하여 소개해 줄 수 있는 연사자를 계속해서 섭외하고 있다. 발표자들의 강연 종료 후 실시간으로 질의응답도 진행해 궁금증 해소를 돕는다.

황성익 회장은 소감을 통해 "메타버스, NFT, 그리고 P2E 시장은 2021년을 넘어 앞으로 대한민국의 게임산업계에 가장 큰 먹거리가 될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까지 확인하여 새로운 진출전략으로 삼을 수 있는 중요한 행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대한대한민국 NFT 포럼은 12월말부터 모임전문사이트 '온오프믹스'를 통해 참석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NFT 포럼
대한민국 NFT 포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