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MMORPG '벨라토레스'의 앤유, 3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중세배경의 실사풍 PC MMORPG 'BELLATORES(벨라토레스)'를 개발중인 앤유(대표 김정환)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기업 가치는 2500억 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에는 KDB산업은행과 유안타증권이 후속 투자자로 참여했고, 다올인베스트먼트(구 KTB네트워크), KB증권, 케이프투자증권, GSA PE, 웰릭스인베스트먼트, 웰컴캐피탈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앤유가 연내 공개를 목표로 개발중인 벨라토레스는 언리얼 엔진5를 적용한 중세풍의 실사급 비주얼을 선보일 예정이다. 'MMORPG의 본질을 추구하자'는 목표하에 생존과 모험, 제작 등 다양한 콘텐츠부터 대륙 간의 패권을 쟁취하기 위한 대규모 전투까지 다채로운 역할수행이 가능한 콘텐츠들이 특징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KDB산업은행 관계자는 "복수의 PC MMORPG를 론칭해 본 경험이 있는 앤유 핵심인력의 개발과 서비스 능력, 다양한 게임플랫폼과 문화 콘텐츠로 무한 확장되며 매출과 라이프사이클이 확대되는 대형 PC MMORPG의 IP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김정환 앤유 대표는 "현재,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의 핵심기능과 많은 특징에 대한 구현이 완성되었고, 다음 게임빌드를 위해 대규모로 개발 및 서비스 인력을 확충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번에 확보된 재원으로 회사의 연봉과 복지 등 실질적인 업계 내 경쟁력을 높여 적극적인 신규채용은 물론 게임엔진의 고도화 등 게임 공개를 위한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앤유가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
앤유가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

앤유가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
앤유가 개발 중인 '벨라토레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