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션게임즈, P2E & 메타버스 시장 영역 확장한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P2E 및 메타버스 시장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오늘(14일) 밝혔다.

먼저 블루포션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에오스 레드’가 네오위즈 ‘인텔라X’에 온보딩 된다고 전했다. 네오위즈와의 협력을 통해 게임 본연의 재미와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P2E 시스템을 검증하며 개발 노하우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수학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셈웨어,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교육 분야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메타버스 서버에서 수학, 과학, 예술 등의 교육 콘텐츠를 쉽게 창작 가능하도록 저작도구를 제공하고, 강의, 학습 등 활동에 따라 블록체인에 기반한 디지털 화폐로 보상하게 된다.

또한, 이를 활용한 다양한 NFT를 통해 캐릭터, 아지트, 강의실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블루포션게임즈는 P2E, 메타버스 사업을 위한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만들어 개발을 시작한 상태이다. 이를 통해 퍼블리싱 예정인 게임들의 P2E 적용과 메타버스로 연계할 수 있는 블록체인을 개발하고, 자체 GameFi 플랫폼으로 구축,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블루포션게임즈 관계자는 “현재 국내외 시장은 P2E, NFT에서 메타버스로 통합되는 메가 트렌드가 시작되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시장 영역 확장을 통해 중견 개발사의 한계를 넘어 메가 트렌드 리더로 도약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블루포션
블루포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