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명이 오리라!" 디아블로4, 2023년 6월 6일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액션 게임 디아블로 시리즈의 신작 '디아블로4'를 오는 2023년 6월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PC, Xbox 시리즈 X/S, Xbox One, PS5, PS4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디아블로4'는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와 진행 데이터 동기화를 지원하며, 콘솔에서는 로컬 협동 모드도 지원한다.

디아블로4
디아블로4

디아블로3 이후 이야기를 다룬 이번 작품에서는 악마 릴리트와 천사 이나리우스의 전쟁을 배경으로 하며, 이용자는 변신 능력을 지닌 드루이드(Druids), 날쌘 도적(Rogues), 원소의 힘을 다루는 원소술사(Sorceresses), 무지막지한 야만용사(Barbarians), 교활한 강령술사(Necromancers) 등 다섯 가지 직업을 선택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디아블로4는 오픈 월드 스타일이 처음으로 도입됐다. 이용자는 조각난 봉우리(Fractured Peaks)의 눈에 덮인 숲, 스코스글렌(Scosglen)의 바람 부는 고원 등 성역의 여러 지역을 누비며 지옥의 악마들을 처단할 수 있다. 여기에 140개가 넘는 던전과 부가 퀘스트, 천차만별의 전리품도 만날 수 있으며, 힘을 합쳐 강력한 야외 우두머리를 쓰러뜨리고 전리품을 챙기거나, 보루(가칭, Strongholds)를 탈환하여 성역 주민들에게 돌려줄 수도 있다.

디아블로4
디아블로4

또한, 스토리 엔딩 이후에도 다양한 도전을 통해 계속해서 힘을 키워 나갈 수 있다.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로 성역에 출몰하는 악마들을 상대해야 하는 지옥물결(가칭, Helltide), 대단히 위험하고 난이도가 높은 새로운 악몽 던전(Nightmare Dungeons).

영웅을 계속 성장시켜 새로운 힘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새로워진 정복자 보드 시스템(Paragon Board system), 정해진 야외 현상금 사냥을 완수하면 전설 장비를 보상으로 주는 망자의 속삭임(가칭, Whispers of the Dead) 등 다양한 모드가 등장한다. 여기에 PvP로 명성을 떨치고 싶은 이들 위한 지정 PvP 구역인 증오의 전장(가칭, Fields of Hatred)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디아블로4
디아블로4

로드 퍼거슨 디아블로 개발 총괄 매니저는 "이제 곧 디아블로 4를 통해 역사상 가장 냉혹한 모습의 성역으로 가는 문을 열게 되어 흥분된다."며, "디아블로 원작의 암울한 분위기에 디아블로 II의 영웅 육성 요소, 디아블로 3의 실감 나는 전투를 결합해 디아블로 4의 광활하고 생동감 있는 야외 세계를 완성했으며, 향후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준비해 왔다"라며, "이용자들은 흉악한 악마와 싸우고, 던전을 탐험하고, 전설 장비를 수집하고, 축복받은 어머니 릴리트의 귀환이 성역 세계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게 되는 과정에서 그 어느 때보다 폭넓은 선택권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