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게임 판매량 좌우하는 유저 한글화

라리안스튜디오가 최근 출시한 발더스게이트3, 워낙 유명한 게임 시리즈이긴 하지만, 대사량이 많고, 한글 번역도 안된 게임인데, 한국에서도 놀라운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유저 한글화 덕분인데요.

발더스게이트3 이전에도 유저 한글화로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오른 게임들이 많습니다. 베데스다의 대표작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도 있고,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니노쿠니2 레버넌트 킹덤 등 많은 게임들이 유저 한글 패치가 공개된 후 판매량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죠.

스팀 관계자의 발언에 따르면 스팀에 출시한 게임이 한국어를 지원했을 경우, 게임 판매량이 기존 대비 약 140%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유저들이 만든 한글 패치를 개발사가 공식으로 인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팀SM에서 제작한 엔들리스 레전드 한글 패치는 전문 성우들이 합류해서 한국어 더빙까지 진행하는 바람에 개발사에서 공식 패치로 인정하고 선물까지 보내줬다네요.

아무런 이득도 없는데 많은 이들을 위해 열심히 한글 패치를 제작해주고 있는 한글화팀에 그저 감사한 마음입니다.

게임 판매량 좌우하는 유저 한글화
게임 판매량 좌우하는 유저 한글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