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키키 짱 간바레!" 일본 시장 선전한 히트2

신승원 sw@gamedonga.co.kr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게임소식! 이번주는 '히트2'의 일본 서비스가 이슈였습니다.

지난 17일 히트2는 '히트 더 월드'라는 타이틀로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실시했는데요. 15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후 약 6시간 만에 일본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고, 출시 하루 만에 매출 9위에 올랐습니다. 이 히트2의 일본 인기 동력은 단연 키키인데요.

유난히 작고 어리고, 귀엽게 생긴 캐릭터를 선호하는 일본 답게 히트2의 출시 이후 키키에 대한 관심도가 폭발했습니다. 실제로 마케팅 이미지 대부분이 키키니 말 다했죠. 예전에 망해가던 테라가 엘린 하나로 다시 일어선 것도 그렇고, 일본 게임 유저의 작고 어리고 귀여운 캐릭터 선호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블루아카이브와 작혼의 동시 상승도 주목받았습니다. 블루아카와 콜라보를 시작한 작혼은 매출 3위까지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이 콜라보를 진행한 블루아카이브 역시 일본 철도 콜라보로 매출 8위까지 상승했습니다. 콜라보로 매출이 올랐는데, 그 게임이 다른 콜라보로 매출이 같이 상승한 정말 기묘한 일이 펼쳐졌네요.

24년 4월 3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4년 4월 3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