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응용조작법

selseta kyky@korea.com

[기본 조작법] [응용 조작법]


응용조작법

방어(가드)
닌자 가이덴에서 없으면 게임진행이 곤란한 중요한 기술. 가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보스의 특수기를 제외한 모든 공격을 막아내거나 대미지를 줄일 수 있다. 단 적의 잡기 기술을 주의해야 한다. 대전게임의 잡기처럼 접근해서 가드를 무시하고 대미지를 주기 때문인데 잡기가 있는 적과는 거리를 유념해서 싸워야 한다.

구르기
가드버튼(왼쪽 트리거)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움직이면 해당 방향으로 구르기를 할 수 있다. 구르는 순간에는 거의 무적이기 때문에 상당히 요긴한 기술이다. 구르기가 끝난 뒤에 가드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딜레이 없이 가드 상태가 유지된다는 것을 참고하자. 구르기 후에 바로 공격 모션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도 유념하자.

방어- >구르기
적의 기술 중에는 가드 크러쉬가 있다. 주로 보스급이 적이 사용하는데 첫 번째 공격을 방어하면 가드가 무너져 추가타를 고스란히 얻어맞는 다는 얘기다. 때문에 가드 후 구르기가 중요한데 적의 기술을 방어한 후 가드 딜레이나 크러쉬를 무시하고 빠르게 적과 거리를 벌릴 수 있기 때문이다.

점프, 점프 공격
점프는 기본적인 점프 동작 외에 벽을 차는 점프와 벽을 타는 점프 2가지로 구분된다. 벽을 정면으로 마주보고 점프를 입력하면 벽을 타고 수직으로 오른다. 여기서 다시 점프를 하면 반대쪽으로 뛰어 오르는데 점프가 닿는 곳에 벽이 있다면 그 벽을 딛고 다시 점프를 할 수가 있어 높은 곳을 올라서는데 주로 사용한다. 벽을 비스듬히 보고 점프를 입력하면 매트릭스의 한 장면처럼 벽을 타고 종횡으로 이동한다. 물론 밟을 곳이 있다면 고도를 유지하며 다시 점프할 수 있다. 게임 후반에 벽을 타는 점프 액션이 많이 등장하니 익숙해지는 것이 좋다. 일정 고도도 이상 유지하면 공격 버튼을 누르면 강한 점프 공격을 할 수 있다. 평상기 보다 타격 범위도 넓을 뿐더러 딜레이도 적고 일정 고도 이상에서는 적의 공격을 잘 받지 않는 탓에 자주 사용하게 될 것이다.

콤보공격
닌자가이덴은 Y버튼과 X버튼을 뒤섞어 공격을 만들어 나간다. 게다가 무기마다 기술도 달라 많은 파생기들 사이에서 기술을 숙달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실제로 제대로 먹혀 들어가는 공격은 정해져 있으니(무기소개를 참고) 그것을 위주로 숙달하는 것이 좋다. 모든 공격 입력 사이에 보조무기를 딜레이 없이 섞어 쓸수 있으니 참고하자. (멋은 나지만 실제적으로 위력은 그다지...)

점프+구르기의 반복
구르기가 끝나면 구르기 동작의 딜레이 때문에 능동적인 이동이 어렵다. 때문에 총 등의 원거리 공격에서 거리를 좁히거나 보스급의 타격 범위가 큰 공격을 피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구르기 후에 점프를 그후 다시 구르기를 입력하면 딜레이 없이 빠르게 넓은 거리를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이동 중에 잘 맞지 않으므로 꼭 마스터해야만 하는 기술이다.

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메인으로
닌자 가이덴 집중공략 메인으로

|

위로
위로

---|---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