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샤의 아틀리에 가이드 - 잠재능력 도감 2

이름 |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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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カタ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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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딱한 재질로 인해 적은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매우 단단한
(とても硬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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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단단한 재질로 인해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초경질 바디
(超硬質ボデ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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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적인 단단한 재질로 중간 정도의 추가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부드러운
(柔らか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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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러운 재질로 사용감을 높여 아주 적은 HP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부들부들
(プルプル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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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들부들한 재질로 사용감을 높여 적은 HP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초경탄 바디
(超弾力ボデ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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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적인 탄력으로 재질의 사용감을 높여 HP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냄새나는
(クサ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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냄새 향기로 탈력시켜 공격력을 조금 저하시킨다.

매우 냄새나는
(激クサ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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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냄새나는 향기로 탈력시켜 공격력을 저하시킨다.

기절 스멜
(悶絶スメ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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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절할 것 같은 냄새로 탈력시켜 공격력을 꽤 저하시킨다.

좋은 냄새
(いい匂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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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냄새로 정신을 릴렉스시켜 매우 적은 MP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매우 좋은 향기
(とてもいい香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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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좋은 향기로 정신을 릴렉스시켜 적은 MP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방순한 향기
(芳醇な香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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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순한 향기로 정신을 릴렉스 시켜 MP 회복효과를 추가한다.

소박한 맛
(素朴な味わ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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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박한 맛으로 HP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이 효과는 대상의 최대 HP 값에 비례하여 강화된다.

엄마의 맛
(ママの味わ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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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의 맛으로 강력한 HP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이 효과는 대상의 최대 HP 값에 비례하여 강화된다.

달다
(あま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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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되는 단 맛으로 매우 적은 HP 지속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매우 달다
(とてもあま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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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되는 강한 단 맛으로 적은 HP 지속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너무 달다
(激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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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단 맛으로 중간 정도 HP 지속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그 대신 물리 내성이 매우 적게 떨어진다.

천계의 단맛
(天界の甘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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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고의 단 맛으로 중간 정도 HP 지속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맵다
(から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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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 맛으로 몸을 뜨겁게 하여 공격력을 매우 적게 상승시킨다. 지속 대미지를 받는다.

너무 맵다
(激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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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매운 맛으로 몸을 뜨겁게 하여 공격력을 약간 상승시킨다. 적게 대미지를 받는다.

정수리까지 찌르는 매움(脳天にくる辛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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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가 아픈 매운 맛으로 몸을 뜨겁게 하여 공격력을 중간 정도 상승시킨다. 지속 대미지를 받는다.

지옥의 매운맛
(地獄の辛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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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세상의 것으로 생각되지 않는 매운 맛으로 몸을 뜨겁게 하여 공격력을 약간 상승시킨다. 염속성 대미지와 지속 대미지를 받는다.

영양함유
(栄養含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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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분이 함유되어 아이템의 효과가 10% 상승한다.

영양풍부
(栄養豊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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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분이 풍부하여 아이템의 효과가 20% 상승한다.

영양만점
(栄養満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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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만점의 재질로 인해 아이템의 효과가 30% 상승한다.

쓰다
(ニガ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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씁쓸한 맛으로 매우 적은 MP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떫다
(シブ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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떫은 맛으로 인해 중간 정도 확률로 스턴을 발생시킨다.

쓰고 맵다
(ニガカラ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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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로운 매운 맛으로 매우 적은 지속 대미지와 MP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떫고 맵다
(シブカラ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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떫고 매운 맛으로 지속 대미지를 발생시키는 동시에 중간 정도의 확률로 스턴을 발생시킨다.

시다
(すっぱ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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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맛으로 머리를 깨끗하게 해 매우 적은 MP를 회복시킨다.

짜다
(しょっぱ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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짠 맛으로 매우 적은 MP를 회복시킨다.

과즙
(ジューシ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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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즙 가득한 맛으로 적은 HP를 회복시킨다.

절묘의 감칠맛
(絶妙の旨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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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부한 감칠맛으로 HP 지속회복 효과를 추가시키는 동시에 공격력, 속도, 모든 내성을 다소 상승시킨다.

무미무취
(無味無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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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미무취스러운 맛. 맵다던가 냄새난다던가 등을 전혀 느낄 수 없다. 그러나 실제론 매운맛도 냄새도 그대로 남아있다.

슬러그 특공
(スラグ特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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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할 동안 슬러그계 몬스터를 공격하면 반드시 크리티컬이 터진다.

정령 특공
(精霊特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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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할 동안 정령계 몬스터를 공격하면 반드시 크리티컬이 터진다.

맹수 특공
(猛獣特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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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할 동안 맹수계 몬스터를 공격하면 반드시 크리티컬이 터진다.

드래곤 특공(ドラゴン特効) |

이 효과가 있는 아이템을 장비할 동안 드래곤계 몬스터를 공격하면 반드시 크리티컬이 터진다.

튕기는 열매
(弾ける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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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튕기는 열매의 성질로 인해 적은 물리 대미지가 발생한다.

사방으로 튀는 열매(はじけ飛ぶ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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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사방으로 튀는 열매의 성질로 인해 추가 물리 대미지가 발생한다.

경상을 치료
(軽傷を治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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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상처를 치료하여 매우 적은 HP 회복효과를 추가시킨다.

상처를 치료
(傷を治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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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소 상처를 치료하여 HP 회복효과를 추가시킨다.

중상을 치료
(重傷を治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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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상처를 치료하여 중간 정도의 HP 회복효과를 추가시킨다.

치명상을 치료
(致命傷を治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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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불능 상태에서 꽤 회복한 상태로 복귀시켜 전투불능회복 효과를 추가시킨다.

깨어나는 약
(気付け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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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불능 상태에서 매우 적게 회복한 상태로 복귀시켜 전투불능회복 효과를 추가시킨다.

소생시킨다
(蘇生させ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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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불능 상태에서 적게 회복한 상태로 복귀시켜 전투불능회복 효과를 추가시킨다.

부활시킨다
(復活させ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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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불능 상태에서 어느 정도 회복한 상태로 복귀시켜 전투불능회복 효과를 추가시킨다.

마비 장악
(しびれ取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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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의 저릿한 효과를 다스려 스턴 상태를 무효화시킨다.

해독작용
(解毒作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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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의 독성을 다스려 독 상태를 무효화시킨다.

시간 거스르기
(時を戻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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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리듬을 정상으로 되돌려 슬로우 상태를 무효화시킨다.

육체정상화
(肉体正常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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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해진 몸 상태를 복구시켜 약체화 상태를 무효화시킨다.

암시효과
(暗視効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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좁아졌던 시계를 되돌려 암흑상태를 무효화시킨다.

정화작용
(淨化作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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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몸의 변화를 다스려 정상으로 되돌린다. 다만, 유익한 효과도 같이 사라진다.

힘이 넘치다
(力がみなぎ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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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이 넘쳐서 일정시간 동안 공격력 값이 상승한다.

대단한 활력
(すごい活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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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력이 뿜어져 전투중 일시적으로 최대 HP 값이 상승한다.

경량화 시키다
(軽量化され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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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량화 시켜 일정시간 동안 속도 값을 상승시킨다.

튼튼한
(頑丈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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튼튼하게 만들어 일정시간 동안 물리내성 값이 상승시킨다.

날쌔게 하다
(素早くな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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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쌔게 움직이도록 하여 일정시간 동안 행동후 대기시간이 조금 감소한다.

순발력을 높인다
(瞬発力を高め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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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발력을 높여서 일정시간 동안 행동후 대기시간이 크게 감소한다.

전신강화
(全身強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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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의 힘을 높여서 공격력, 속도, 모든 내성 값을 상승시킨다.

궁지를 벗어나다
(窮地を救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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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적으로 공격력, 속도, 모든 내성 값을 상승시킨다. 핀치에 빠졌을 때 효과는 커진다.

감각을 곤두세우다
(感覚を研ぎ澄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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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각을 곤두세워서 일시적으로 크리티컬 발생확률을 높인다.

마물이 좋아하는 냄새
(魔物が好きな匂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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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마물이 좋아할 냄새를 풍겨 공격대상이 될 확률을 상승시킨다.

마물이 싫어하는 냄새
(魔物が嫌いな匂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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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마물이 싫어할 냄새를 풍겨 공격 대상이 될 확률을 저하시킨다.

생명의 등
(生命の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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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불능에 빠질 대매지를 받을 때 HP 1로 버티는 효과를 준다. 효과는 중첩되지 않는다. 1회만 발동한다.

신화의 약효
(神話の薬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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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들의 시대에서 전해지는 약의 힘으로 공격력, 속도 값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킨다. 레벨이 높을수록 그 효과는 커진다.

정령의 축복
(精霊の祝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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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령의 가호를 받아 염내성과 빙내성의 값을 일시적으로 상승시킨다.

이상을 예방
(異常を予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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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방효과로 인해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는다. 효과는 일시적으로 확실히 막아준다는 보장은 없다.

죽음의 향기
(死の香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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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향기로 인해 크게 MP를 회복하지만 저확률로 전투불능 상태에 빠질 수 있는 위험한 효과.

고대의 맛
(古代の味わ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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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식물의 맛으로 인해 적은 HP 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이 효과는 대상의 최대 HP 값에 비례하여 강화된다.

물의 위안
(水の癒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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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의 지속적인 위안의 힘으로 인해 중간 정도 HP 회복효과를 추가한다.

샘물의 은혜
(湧水の恵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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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분이 풍부한 샘물의 힘으로 인해 중간 정도 HP 회복 효과를 추가한다. 전투불능에서 회복하는 효과도 추가한다.

불꽃의 수호
(炎の守護)

| 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불꽃의 수호로 염내성 값을 15 상승시킨다.

얼음의 수호
(氷の守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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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얼음의 수호로 빙내성 값을 15 상승시킨다.

전기의 수호
(雷の守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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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전기의 수호로 뇌내성 값을 15 상승시킨다.

북풍의 수호
(北風の守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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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북풍의 수호로 빙내성 값을 25 상승시킨다.

신비의 수호
(神秘の守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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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신비의 수호로 상태내성 값을 33 상승시킨다.

대지의 수호
(大地の守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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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대지의 수호로 행동할 때마다 HP를 조금 회복시킨다.

은색 꿀
(銀色の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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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벌집에서 채취한 효과로 HP와 MP를 적게 회복시킨다.

금색 꿀
(金色の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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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소한 황금의 벌집에서 채취한 효과로 HP와 MP를 회복시킨다.

불의 힘
(炎の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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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불의 힘으로 머물게 해 공격에 추가 염속성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얼음의 힘
(氷の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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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얼음의 힘으로 머물게 해 공격에 추가 빙속성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전기의 힘
(雷の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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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전기의 힘으로 머물게 해 공격에 추가 뇌속성 대미지를 발생시킨다.

재생의 힘
(再生の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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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아이템에 붙어있는 동안 재생능력을 높여 행동할 때마다 적은 HP를 회복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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