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후원 헤커톤 '트라이핵', '킴스클럽' 우승 차지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에서 후원한 대학생 소프트웨어 개발 경연 해커톤(Hackathon) 트라이핵(Trihack)에서 '킴스클럽'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지난 주말에 한-중-일 3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트라이핵에서 '킴스클럽'(서울대: 김종호, 김창성, 김문수 / 이화여대: 김유현)은 연인이 특정 장소를 지나갈 때 이를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 '러브핀'(Love Pin)으로 한국 지역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8일 서울대학교 대강당에서 시작된 한국 지역 경연에는 국내 대학생 13개 팀 39명이 참여했다. 각 팀 별로 웹 정보수집, 모바일 상의 정보 시각화, 사용자 및 장소 기반 정보 중 하나의 개발 주제를 선택해 32시간 동안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개발 과정에는 후원사인 넥슨을 비롯, VCNC, 이음(IUM), 나인플라바(9Flava) 등 기업의 현직 개발자와 최고기술책임자(CTO)들이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과 자유롭게 토론하며 의견을 나누었다.

무박 2일간의 마라톤 개발을 끝낸 9일 오후 2시부터는 최종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링을 담당한 현직 개발자들은 팀 별 발표를 듣고 시연 및 평가에 참여했으며, 한국에서는 위치기반서비스(LBS)를 활용한 동영상 송출 프로그램 ‘러브 핀’을 개발한 킴스클럽이 우승을 차지했다. ‘러브 핀’은 특정 지역에 태그(tag)를 심어, 연인으로 설정한 상대방이 해당 지역을 지나갈 때 원하는 동영상 알림을 스마트폰에 뜨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이후 중국과 일본 지역의 우승자를 라이브로 연결해 서로의 프로그램을 다른 나라의 참가자들에게 선보이고 우승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중국에서는 모바일 주소록 관리 프로그램 개발팀이, 일본은 셀프 카메라 패션 사진 공유 서비스인 ‘셀카 걸즈(Selca Girls)’ 개발팀이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한-중-일 3개국 우승팀은 내년 2월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서 열리는 벤처캐피탈 피칭 대회 ‘VC3’ 참가 자격을 얻었다. 또 실리콘밸리의 벤처 창업자들과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와이-콤비네이터(Y-Combinator)’의 멘토링도 받게 된다.

이번 경연을 후원한 넥슨의 김태환 기획조정이사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생들의 새로운 도전이 IT산업의 성장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믿으며, 참여한 학생들이 모두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