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자 신작 모바일게임] '드래곤을 부탁해 for Kakao'외 4종

매주 아니 하루에도 다양한 게임이 출시되는 시대다. 매일매일 새로운 게임이 출시될 때마다 어떤 게임이 재미있을지, 자신에게 어울릴지 고민하는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동아에서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출시된 신작 모바일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금일(26일) 소개하는 게임은 액토즈소프트의 '드래곤을부탁해 for Kakao',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엔스토리의 '탱크킹 온라인 for Kakao', 모노롭의 '오목 for Kakao', 아프리카티비의 '역전! 맞장탁구K for Kakao' 등 총 다섯 작품이다.

드래곤을
부탁해
드래곤을 부탁해

< 색다른 드래곤 키우기의 재미, '드래곤을 부탁해 for Kakao'>

액토즈스프트에서 출시한 '드래곤을 부탁해 for Kakao'(이하 드래곤을 부탁해)는 전투와 육성 그리고 마을을 성장시키는 SNG의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드래곤은 총 5종의 속성을 지니고 있으며, 각자 근접, 공중공격, 원거리 공격 등 공격 스타일이 매우 다양한 것이 특징. 여기에 각 스테이지 별로 특정 속성이 등장해 해당 속성과 상극인 드래곤을 출격시켜야 하는 등 ‘닥치고 육성’ 식의 게임이 아닌 전략과 전술을 요한다는 것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특히, 다른 몬스터 육성류의 게임이 몬스터 vs 몬스터의 대전에 집중했다면 ‘드래곤을 부탁해’에서는 주요 캐릭터인 ‘바이킹’과 드래곤이 함께 전투를 벌이게 되어 게임의 볼거리를 더했으며, 드래곤, 바이킹 마다 지니고 있는 스킬의 연계를 통해 보다 수월하게 전투를 이끌어갈 수 있다. 더불어 PvP 요소 역시 충실히 구현되어 있어 상대방의 영토를 침공하고, 방어하는 등 여느 전략 웹게임 못지 않은 재미를 갖춘 모습이다.

두근두근
레스토랑
두근두근 레스토랑

< 아기자기함에 홍석천을 더했다?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이하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오랜만에 출시한 경영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이다.

게임의 진행은 간단하다. 요리를 만들어 손님을 맞이하고, 아르바이트생을 고용하면서 얻은 수익으로 가게를 성장시켜야 한다. ‘두근두근 레스토랑’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식재료 주문’이다. 기존의 게임들이 레시피 및 메뉴의 다양화에 집중했다면 이 게임에서는 음식을 만들 때 사용되는 식재료를 그때그때 주문하고 저장해 놓아야 한다. 때문에 단순히 레시피를 늘리고, 가게를 넓히는 것 보다 효율적으로 메뉴를 운영해야 더욱 빠르게 가게를 확장시킬 수 있어 게임의 현실감을 더했다.

아울러 홍석천이 게임 곳곳에서 손님으로 등장해 게임의 볼거리를 더했으며, 다양한 등급의 아르바이트 생을 성장시키는 육성 시스템까지 등장하는 등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해 고민한 흔적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탱크킹 온라인
탱크킹 온라인

< 탱크 슈팅에 심리전을 더했다! '탱크킹 온라인 for Kakao'>

엔스토리에서 출시한 '탱크킹 온라인 for Kakao'(이하 ‘탱크킹’)은 다양한 탱크를 이용해 다른 게이머와 대전을 벌이는 액션 온라인게임이다.

게이머는 하나의 탱크를 선택하여 다른 게이머와 대전을 벌이게 되며, 1:1 매치부터 4:4 매치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탱크킹’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2종의 탱크 이외에 장거리, 근거리 형의 탱크로 전투를 벌일 수 있으며, 높은 등급의 탱크 일수록 높은 금액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신중히 탱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공격을 가할 시 슈팅 게이지에 따라 포의 사거리가 달라져 상대의 위치에 맞춰 게이지를 맞춰야 하는 것도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또한, 전투 결과에 따라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들의 랭킹이 수시로 변하게 되며, 연승을 거듭할수록 더욱 높은 골드를 얻을 수 있어 게임의 몰입감을 더했다.

오목
오목

< 깔끔하게 즐기는 오목한판, '오목 for Kakao'>

모노롭에서 개발한 '오목 for Kakao'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오목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의 진행은 오목과 동일하며, 먼저 돌을 놓는 위치를 정한 후 ‘착수’하는 방식을 선택해 실수로 돌을 놓는 것을 미연에 방지해 같은 장르의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를 둔 모습이다.

더불어 다른 사람들의 대국을 확인할 수 있어 고수들의 오목 실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기보를 다시 검토하여 문제점을 찾는 시스템을 도입해 실력을 기를 수 있는 것도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역전 맞장탁구
역전 맞장탁구

< 박진감 넘치는 탁구 게임의 재미, '역전! 맞장탁구K for Kakao'>

아프리카티비에서 출시한 '역전! 맞장탁구K for Kakao'(이하 ‘맞장탁구’)는 밴드게임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는 '역전! 맞장탁구K'의 카카오톡 버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탁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맞장탁구’에서 게이머는 타이밍을 맞춰 상대방에게 서브를 날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상대방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하면서 얻게 되는 스페셜 게이지를 통해 ‘찬스샷’을 날릴 수 있는 등 공수 전환이 빠른 탁구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 모습이다.

여기에 승리를 거듭할수록 자신의 등급을 높일 수 있으며, 캐릭터를 구입할 수 있는 선택의 폭도 늘어난다. 특히, '맞장탁구'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서브, 찬스샷, 포핸드 백핸드 등의 능력치를 강화 및 합성을 통해 높일 수 있어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한번에 느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