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과 라인프렌즈가 손잡다. 브롤스타즈 IP 사업 전개

브라운, 코니 등의 캐릭터로 유명한 라인프렌즈와 최근 브롤스타즈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셀이 손을 잡았다.

라인프렌즈는 슈퍼셀(SUPERCELL)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브롤스타즈’의 게임 IP 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브롤스타즈’는 지난해 12월 출시 당시 사전 예약자만 1,000만 명, 출시 반년 만에 전세계적으로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다. 이번 지스타2019에서도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월드 파이널 대회를 개최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브롤스타즈
브롤스타즈

라인프렌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슈퍼셀의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의 IP를 활용한 공식 제품 제작 및 다양한 글로벌 라이센스 사업을 진행한다.

‘브롤스타즈’ 공식 제품은 내달 오픈 하는 국내 팝업스토어에서 최초 공개되며, 향후 라인프렌즈 글로벌 온오프라인 리테일 플랫폼으로도 판매가 확대된다. 또한, 일본, 중국, 유럽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형태의 라이센스 사업 전개도 예정되어 있어,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에 앞서,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브라운앤프렌즈’가 브롤스타즈 테마로 새롭게 재해석돼, 브롤스타즈 게임 내 신규 스킨 시리즈 및 라인(LINE) 메신저 내 스티커로 공개된다. 또, ‘브라운앤프렌즈’ 브롤스타즈 테마의 제품은 내달 오픈 하는 팝업스토어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기존 ‘브라운앤프렌즈’ 팬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브롤스타즈
브롤스타즈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라인프렌즈는 그 동안 글로벌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유례없는 방식으로 BT21과 ROY6 등 새로운 IP를 개발, 다양한 콘텐츠 분야로 확장하며 캐릭터 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서 자리매김해왔다”며, “이번 슈퍼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분야로 그 영역을 확장, 라인프렌즈의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를 Z 세대로까지 확대하고 캐릭터 비즈니스의 새로운 성공 공식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슈퍼셀 관계자는 “라인프렌즈의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캐릭터 사업에 대한 성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브롤스타즈 게임의 세계관의 경험을 더욱 강화하고, 게임 내 캐릭터들의 매력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