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게임도 스토브리그 업데이트로 “바쁘다 바빠”

프로야구가 NC다이노스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것이 바로 어제의 일처럼 생생하지만, 벌써 2021년 시즌 개막을 두 달 앞둔 시점이 됐다. 구단도 선수들도 스토브리그에서 새 시즌 준비에 한창이다. 게다가 올해 프로야구는 SK 와이번스를 신세계가 인수하며 큰 볼거리를 만드는 등 올해 프로야구도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그리고 프로야구와 함께 꾸준히 달려온 야구 게임들도 새로운 시즌을 맞이할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비시즌 기간에도 게이머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해 호흡하고 있으며, 신작 소식까지 나왔다.

컴투스 프로야구
컴투스 프로야구

모바일 대표 프로야구 게임인 '컴투스 프로야구 2021(이하 컴프야)'은 최근 신규 콘텐츠 '클럽 협동전'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클럽 협동전'은 '컴프야'의 길드 시스템에 해당하는 '클럽' 소속 게이머들이 모두 함께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협동 콘텐츠다.

'클럽 협동전'은 2월 1일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협동전은 특별한 콘셉트로 꾸려진 가상의 라인업을 클럽 구성원들이 각각 대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클럽원들은 강력한 전력을 자랑하는 구단들과 대전을 통해 '협동전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컴프야'에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규 시너지 시스템도 추가했다. 새롭게 도입된 '듀얼 연도덱 시너지'는 동일 연도의 선수들로 팀을 구성했을 경우 세트덱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기존 조건에 추가로, 시너지 강화를 통해 다른 연도의 선수들로 라인업을 구성해도 동일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사만루 2020
이사만루 2020

리얼 야구를 추구하는 공게임즈의 '이사만루 2020'도 진작부터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해 게이머들과 호흡 중이다. '이사만루'는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마이클럽 시즌' 콘텐츠를 개선했다.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마이클럽 시즌에서 선택할 수 있는 플레이 난이도 레벨이 더욱 확장되고, '시즌 패스' 기능이 추가돼 골드, 선수팩 및 아이템 등 다양한 게임 보상을 시즌 도중에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현재 참여하고 있는 시즌 난이도에서 연승이나 연패를 기록할 경우, 자신에게 적절한 난이도를 다시 선택할 수 있는 가이드 기능도 추가됐다. 게이머는 콘텐츠 전반에 걸쳐 개선 작업이 진행된 '마이클럽 시즌'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아울러 선수카드 '부분 훈련 초기화' 기능도 추가했다. 게이머는 선수카드에서 자신이 원하는 스탯만 정해 초기화하고 다시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부분에 걸쳐 게임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
마구마구 리마스터

온라인 대표 야구 게임인 '마구마구 리마스터'도 선수들의 특이폼과 구질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다. 지난 1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KBO와 MLB 선수 대상 신규 '특이구종'을 대거 추가했다. 게이머는 '헨드릭스', '콜롬', '콜빈' 등 8명의 MLB 선수와 루친스키, 정우영, 구승민 등 KBO 선수 8명의 '특이구종'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터너', '아쿠나', '바에즈', '르메휴' 등 MLB 선수의 '특이 폼'을 새롭게 적용했고, 신규 '야간경기 구장'으로 '펜웨이 파크'와 '쿠어스 필드'를 추가했다. '야간경기 구장'은 낮 경기와 차별화된 조명 및 카메라 효과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선수 카드의 리그 소속 정보를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과 특정 분야에서 특별한 족적을 남긴 게이머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시스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프로야구 H3
프로야구 H3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2월 8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프로야구 H3'는 엔씨소프트의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용자가 직접 구단주가 되어 구단의 최종 의사결정자로서 야구단을 운영할 수 있는 게임이다.

게이머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식 트레일러 풀 버전 영상, KBO 10개 구단의 소개 영상,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 인터뷰 영상, H3 애니메이션 인트로 영상 등 총 4종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3 브랜드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행운의 좌석 티켓팅'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카카오톡에서 '프로야구 H3'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으로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의 이모티콘도 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