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1분기 매출 1,051억 원, 영업익 280억 원 기록..'제 2의 전성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1년 1분기부터 호성적을 내며 제 2의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

그라비티가 5월 14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그라비티는 2021년 1분기에 매출 1,051억 원, 영업 이익은 280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 43.4%, 영업 이익은 169.9% 증가한 수치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6.6%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2.2% 증가하며 성장세라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상황이다.

그라비티
그라비티

실적을 이끈 것은 태국에서 직접 서비스로 바꾼 뒤 폭발적인 흥행을 거둔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롤플레잉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그리고 국내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증가 때문이다.

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먼저 그라비티의 태국 지사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가 2020년 5월 28일에 태국 지역에 재론칭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태국 ZOCIAL AIS 게이밍 어워드 2020의 가장 인기있는 MMORPG 부문 1위로 선정되는 등 성공적으로 서비스되며 매출을 이끌었다.

또 2020년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현지 명칭 : '선경전설RO: 신세대의 탄생')은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이와 함께 2020년 7월 국내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도 성황리에 서비스되며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지난 4월 12일 글로벌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의 실적은 2분기에 반영될 예정이다.

그라비티가 있는 누리꿈스퀘어 전경
그라비티가 있는 누리꿈스퀘어 전경

한편, 그라비티는 2021년 2분기에도 다양한 라그나로크 IP 게임을 론칭하며 서비스 타이틀 및 지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먼저 2021년 2분기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일본에 론칭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일본 지역 CBT(비공개시범서비스)는 게이머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4월 22일에 종료했다.

또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오는 2021년 6월 동남아시아 지역 론칭을 목표로 4월 23일에 CBT와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그라비티는 게이머들의 CBT 피드백을 기반으로 보다 완성도 있는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의 한 관계자는 "이 밖에도 그라비티의 한국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신작 '더 로스트메모리즈 : 발키리의 노래', 그리고 스포츠 모바일 게임 'CPBL Pro-baseball 2021' 등의 글로벌 서비스가 준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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