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스토리게임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 사전예약 시작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2백만 명의 독자를 사로잡은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의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스토리 게임을 발표하며, 오늘 (5월 21일) 오후 2시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

시프트업 산하 VINO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이하 그.공.사)'은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는 스토리 게임으로, 의문의 죽음 이후 소설 속 조연에 빙의하여 생존을 위해 로맨스를 시작하는 여주인공의 아슬아슬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스토리 게임 '그.공.사'는 추가 과금없이 이용자가 원하는 캐릭터와 의상, 대사 등을 직접 골라 다양한 결말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약 34만 자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대사를 100% 성우 더빙으로 구현해 기존 스토리 게임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게임 컨셉 이미지
게임 컨셉 이미지

특히, 시프트업은 '그.공.사'를 구매한 게이머 전원에게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는 작가 툴인 비스킷(VISKIT, Visual novel Kit)을 제공할 예정이다. VINO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작가 툴은 이용자가 직접 주요 선택지와 분기를 결정해 손쉽게 스토리를 완성하고 공유할 수 있어, 유명 IP의 팬들이 창작자가 되는 2차 창작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번 작품의 사전 등록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사전 등록 페이지(https://duke.vi-no.io)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