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라마는 정말 귀엽습니다" 심즈4의 신규 확장팩 '코티지 라이프'

EA의 효자 게임 '심즈4'의 신규 확장팩 '심즈4: 코티지 라이프'가 오는 22일 정식 출시된다.

2014년 출시 이후 꾸준히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심즈4의 11번째 확장팩 '코티지 라이프'는 영국 전원 생활을 모델로 다양한 농작물을 심고 수확할 수 있으며, 닭, 젖소, 토끼 심지어 라마에 이르는 다양한 동물과 함께 생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이러한 '코티지 라이프'의 세부 정보가 지난 29일 온라인 디지털 시사회를 통해 공개됐다. 개발사인 맥시스의 주요 개발진이 직접 나서 진행한 이번 시사회에서는 '코티지 라이프'의 실제 플레이 영상 및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소개됐다.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새로운 동물과 농작물을 키울 수 있는 농경 콘텐츠다. 이번 확장팩은 영국의 실제 시골 도시에서 영감을 받은 '헨포드-온-베이글리'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동물을 기를 수 있는 축사와 채소를 심고 재배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젖소를 길러 우유를 짜고, 라마를 키워 얻은 털을 마을 장터에 팔 수 있으며, 닭을 키워 달걀을 통해 새로운 요리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른 농장 거주자들과 더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게 된다.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특히, 이 동물들은 별도의 헛간이나 공간을 따로 두어야 하며, 게이머의 다양한 상호작용에 따라 반응이나 생산하는 물품이 달라지고, 닭의 경우 최대 8마리의 닭을 한 공간에서 키울 수 있다. 여기에 토끼와 새 등의 애완동물도 추가되어 이들 동물에게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는 등 동물의 외형 또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무엇보다 표현이 매우 사랑스러워 단순한 동물이 아닌 한 명의 가족으로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질 정도다.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이벤트 역시 더욱 확장된다. 자신이 키운 동물이나 채소를 자랑할 수 있는 지역 콘테스트가 2주 단위로 진행되어 농작물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이중 농작물의 경우 시시각각 자라는 잡초들을 제거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비료 및 물을 뿌려줘야 하며, 이를 통해 농작물을 더 크고, 아름답게 재배할 수 있다.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또한, 이렇게 재배한 농작물을 요리하는 새로운 16가지 종류의 잼 및 샌드위치 등의 요리법이 추가되어 내가 직접 재배한 채소와 달걀 등으로 요리를 만드는 자급자족 생활을 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과 친밀도를 높이면 아이들과 함께 피크닉을 가거나 함께 식사하는 등의 상호작용도 할 수 있다.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심즈4 코티지 라이프 확장팩

여기에 자신이 키우는 아이에게 정원을 가꾸는 법을 가르치면, 이 자녀들이 직접 농장을 가꾸고, 동물을 돌보는 등의 상호작용도 등장하며, 마을에 사는 다른 사람들과 농사 및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벌어지는 등 '코티지 라이프'는 심즈에서 즐길 수 있는 전원생활의 모든 요소가 갖춰진 모습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러한 전원생활의 즐거움과 재미를 지닌 심즈4의 새로운 확장팩 '코티지 라이프'는 오는 7월 22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