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의 15주년 장수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 이용자가 직접 가이드 만든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한 한빛소프트와 IMC게임즈의 장수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게임 가이드를 이용자들이 직접 만든다.

한빛소프트는 공식 홈페이지의 공식 매뉴얼인 위키가이드 중 '리볼도외'부터 '바이런 2차: 새 시대의 인도자'까지의 시나리오 퀘스트 관련 내용을 편집할 '수석 위키가이더'를 선정해 금일(14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수석 위키가이더 선정은 이용자와 함께 호흡하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미로서 지난달 신청을 받아 가문 레벨, 시나리오 진행 단계, 이전에 등록헌 ‘팁&공략 게시판’의 게시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활동 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다.

수석 위키가이더는 그라나도 에스파다를 새롭게 시작하거나 복귀한 이용자들에게 실제 이용자들의 시선으로 작성된 가이드를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이다.

수석 위키가이더에게는 GE캐시 10만원, 이벤트용 파이오니어 프리미엄(30일) 1개, 레티셔의 페소 선물상자 30개, 이벤트용 커스텀 윙 교환권(30일) 3개, 공력력·방어력·모든능력치 증가 옵션을 갖고있는 '위키가이더 훈장' 등이 활동 보상으로 지급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관계자는 "이용자의 시각에서 게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가이드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친화적인 운영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라나도 위키가이더
그라나도 위키가이더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