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창사 이래 처음으로 임직원에게 63억 규모 자사주 상여 지급

엠게임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임직원들에게 63억원 규모의 상여금을 자사주로 지급한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금일(2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자사주 535,000주를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처분 목적은 ‘임직원 상여 지급’이다.

처분 예정금액은 62억 8,625만원으로, 오는 28일까지 처분한다. 대상 주가는 이사회 결의일 전일(지난 12월 17일) 종가 기준이다. 처분 방법은 엠게임의 자기주식 계좌에서 대상 임직원의 주식 계좌로 이체되는 방식이다.

엠게임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임직원 포상에 자사주를 활용하고자 양도제한부 주식(RSU, Restricted Stock Unit) 제도를 도입하는 의안을 통과시켰다.

RSU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성과 보상을 주식으로 지급하는 성과 제도로, 성과 조건을 달성한 임직원에게 회사가 실물 주식을 지급한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미리 정한 가격으로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스톡옵션과는 다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임직원의 근로 의욕 고취 및 장기 근속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성과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다”라며, “임직원들의 회사에 대한 주인 의식을 강화하고, 업무에 대한 동기 부여를 이끌어내 성과 향상으로 연결시키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이다”고 말했다.

한편 엠게임은 지난해 3월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6월까지 총 535,000주의 자기주식을 취득한 바 있다.

엠게임
엠게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