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상반기 출시 확정.. iOS 사전예약

상반기 출시가 확정된 블리자드의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Diablo® Immortal™)이 오늘(29일, 화)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또 '디아블로 이모탈' 개발팀은 플레이어의 선택지를 넓혀주는 ‘꾸미기 아이템’ 및 ‘직업 변경’ 등 두 가지 기능 도입 계획도 공개했다.

상반기 출시가 확정된 '디아블로 이모탈'
상반기 출시가 확정된 '디아블로 이모탈'

먼저 iOS 사전예약은 앱스토어 마켓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iOS 사전예약에 응모한 이용자들과 향후 구글 플레이 등을 통해 사전예약자가 3천만 명에 도달할 경우 개발팀에서는 빛과 정의에서 태어난 장비인 '호라드림 꾸미기 세트(Horadrim Cosmetic set)'를 무료로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대천사 티리엘이 뽑은 마법학자와 마법자로 이루어진 고대의 결사단, 호라드림을 테마로 한 호라드림 꾸미기 세트는 착용자의 전투 능력에 맞게 변형되어 각 직업 별 독특한 모습을 연출한다.

이와 함께 '디아블로 이모탈' 개발팀은 지난 달 공개한 공격대, 게임 내 구매, 투쟁의 굴레 등 8가지 게임 내 대대적인 업데이트에 이어, 캐릭터를 변화시키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추가 적용도 예고했다.

먼저, 복장과 장비 등 캐릭터 외형에 시각적 효과를 가져다 주는 ‘꾸미기 아이템’이 출시 시점에 적용된다. 꾸미기 아이템은 직업 별로 나눠져 있으나, 능력치에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개발팀은 매달 배틀 패스 테마에 맞는 직업 별 신규 꾸미기 세트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여기에 게임을 진행하며 무료로 얻을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도 준비 중에 있다.

또 개발팀은 게임 내 '직업 변경'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직업 변경은 서브 캐릭터(부캐) 육성의 부담은 줄이고, 플레이어의 선택지를 넓히는 것에 초점을 둔다. 향후 플레이어는 기존 캐릭터의 직업과 외형을 변경 가능하다. 직업을 변경해도 정복자 레벨의 진행도는 유지되고, 직업에 맞는 아이템이 장착되며, 아이템 진행도와 보석을 모두 장착 중인 아이템으로 옮길 수 있다. 호라드림의 그릇이나 지옥성물함 진행도도 그대로 유지된다. 본 기능은 게임 출시 후 패치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