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의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RWBY' 캐릭터 또 등장..'5년만의 재회'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Crusader Quest)'에 유명 미국 애니메이션 'RWBY' 캐릭터가 또 다시 등장한다. 지난 2017년도 이후 약 5년 만에 맞손을 잡은 것으로, 오늘(8월 29일)부터 9월 2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에서 이용자들은 ▲RWBY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기간동안 판매하는 RWBY 스페셜 계약서를 통해 RWBY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다. 17년도에 첫 콜라보레이션 때 출시한 용사 6종(블레이크 벨라도나, 와이스 슈니, 양 샤오롱, 피라 니코스, 노라 발키리, 루비 로즈)에 신규로 추가된 용사 2종(레이븐 브런웬, 신더 폴)을 만나볼 수 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RWBY의 콜라보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RWBY의 콜라보

또 ▲RWBY 콜라보 던전이 오픈 되어 플레이 가능하다. RWBY에 등장하는 용사들을 만날 수 있는 던전으로,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재화와 보석을 비롯해 '힘을 갈망하는 신더 코스튬(신규 콜라보 용사 전용 코스튬)', 고대의 서, 무기 옵션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정 퀘스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들이 RWBY의 다양한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달성할 시, 힘을 숨긴 레이븐 코스튬(신규 콜라보 용사 전용 코스튬), 기존 콜라보 용사들의 코스튬(기존 6종 용사 당 코스튬 2개씩, 총 12개의 코스튬 지급), 원시의 토템(각인석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이 쏟아진다.

그 외에도 10월 20일까지 모든 용사단 단장이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을 접속하는 것만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점핑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이벤트 참여 시 ★6 승급 용사 선택권 (+초월 무기 포함), ★6 챔피언 해금 용사 선택권, 6일동안 매일매일 무료 10회 뽑기(총 60회 가능) 등을 받을 수 있다.

NHN 측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RWBY라는 두 IP가 다시 손잡고 풍성한 콘텐츠와 경품들로 이용자들을 찾아왔다”며 “앞으로도 개성 넘치는 IP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신선한 콘텐츠로 전세계 유저들의 호응에 화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RWBY'는 미국의 '루스터 티스'사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주인공들이 살아가고 있는 램넌트(Remnant)라는 세계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지켜 내기 위해 '헌트리스'와 '헌트맨'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