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전략과 퍼즐이 만난 '루아' 정식 서비스 시작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실시간 하이브리드 SLG(전략시뮬레이션게임) '루아'를 구글, 애플, 원스토어 앱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루아’는 자신의 영지를 발전시켜 군단을 만들고 전략을 세워 클랜전, 서버전 등을 통해 최강의 군주로 성장해 나가는 SLG 장르에, 3매치 퍼즐 전투 시스템을 접목시킨 하이브리드형 모바일 게임이다.

SLG 장르의 특성상 자원의 채취·생산, 병력 배치, 훈련병 키우기, 몬스터 전투 등을 하며 영토 확장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3매치 퍼즐 전투에서는 퍼즐의 조합, 상성, 속성 등을 활용해 수천가지의 다양한 전투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단순한 이종간의 결합이 아니라, 퍼즐, 방치형, SLG 장르별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어 이용자들이 즐기기에 매력적인 요소들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핵심 콘텐츠인 ‘성 탈환’을 통해 서버의 국왕 클랜으로 등극하면 타 영주의 성을 이전시키거나 영지 육성 속도를 높이는 등 강력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앞서 ‘루아’는 베타테스트에서 밸런스와 게임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사전예약 기간 동안 참여자 10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엠게임은 ‘루아’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7일 로그인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1일차부터 7일차까지 로그인 시 SS 빛의 통치자 획득을 비롯해 고급 소환권, 크리스탈, 영웅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정식 출시에서는 지난 7월 텐센트를 통해 오픈 된 중국 서비스 버전의 콘텐츠 전부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매월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100여종의 영웅을 확장할 계획이며, 빠른 시일 내에 클랜과의 대결이 백미인 ‘클랜전’, 최고의 서버를 가리는 ‘서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엠게임 사업전략실 이승호 팀장은 “’루아’는 퍼블리싱을 결정하고 현지화와 폴리싱에 깊은 공을 들인 작품으로, 국내 이용자들의 빠른 콘텐츠 소비 속도를 뛰어넘을 만큼 방대한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라며 “최적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영웅 이순신 추가 등 한국 이용자 맞춤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고 말했다.

루아
루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