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기억하고 있습니까? 당신을 울렸던 게임 광고(1)

게임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게임 광고가 엄청나게 등장하고 있죠. 뭐 무난하거나 좋은 광고도 있지만, 게임 스크린샷 하나 없이 연예인만 나와서 이게 뭔 게임인지도 모를 광고도 많지만 말이죠.

그런데 이 중에서도 그냥 광고를 넘어서 전설로 꼽히는 작품들이 있는데요. 이 광고들은 그냥 게임을 홍보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유저의 감성을 건드려 울컥하게 만들 정도죠

지금은 e풋볼 PES로 불리는 위닝일레븐의 20주년 광고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PES 2016 출시를 기념해 제작된 이 광고는 일상에 지쳐 택시에서 잠든 직장인이 1999년 대학생 시절로 돌아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친구 자취방에서 모여 위닝을 하면서 니가 잘하네, 내가 잘하네 하며 아무 생각 없이 웃고 떠들던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정말 제대로 그려냈습니다. 결정적인 순간에서 퍼즈를 걸고 선수 교체를 한다거나, 골을 넣고 도발하는 모습은 많은 위닝 유저들의 그 시절과 정말 닮아있어서 영상을 보다가 울컥하게 만들 정도였죠.

물론, 이 감동적인 광고와 별개로 PES 2016은 역대급 똥망 밸런스와 유저 신경 건드리는 AI 덕에 완전히 망해버려서 그냥 좋은 광고만 남긴 게임이 되어버렸습니다.

게임광고 위닝일레븐
게임광고 위닝일레븐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