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씰M', 인도네시아 비공개 테스트 성황리 종료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씰 M'의 동남아 출시에 앞서 인도네시아에서 단독으로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진행되었으며, 현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인도네시아는 게임 스테이션 어워드 매거진에서 뽑은 '2011년 최고의 3D MMORPG'로 씰 온라인이 선정될 만큼 팬덤이 왕성한 지역이다.

특히, '씰M'의 테스트 기간 중 대부분의 이용자가 SNS 등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공식 출시일, 향후 일정 문의, 원작의 재미를 느꼈다는 등 호평이 이어졌다. 또한 CBT 첫 날 많은 유저가 몰려 서버를 추가로 오픈하는 등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기도 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테스트 이후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 및 피드백 등을 토대로 동남아 출시를 위한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씰온라인의 IP로 개발 중인 '씰 유니버스(가칭)'도 지속적인 개발, 내부 테스트 등을 진행 중이며, 향후 정보공개를 할 예정이다.

씰M, 인도네시아 테스트
씰M, 인도네시아 테스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