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TFT),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 업데이트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에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Glitched Out!!)’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는 TFT가 지난 12월 선보인 ‘괴물 습격!’의 후속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차원문을 통해 챔피언을 복제하는 ‘무한대팀’과 ‘자크’를 소환하는 ‘균열방랑자’ 등 다양한 신규 특성을 만나볼 수 있다.

TFT ‘치명적 오류!!
TFT ‘치명적 오류!!

여기에 ‘판테온’을 배치하는 ‘만성 환각’과 ‘모르가나’를 전장에 배치해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가스 거인 학살자’ 등 새로운 증강도 등장하며, 신규 미니 챔피언 ‘제드’와 ‘특급 위협 수염냥’이 신화급 전략가로 첫 선을 보인다.

이번 세트에서 ‘이즈리얼’은 두 가지 버전으로 등장한다. ‘무한대팀’ 특성을 부여받은 '궁극의 이즈리얼'과 '지하세계' 특성의 이즈리얼을 함께 배치하면 서로의 스킬이 강화되며, 상대에게는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

‘미니 제드’
‘미니 제드’

이와 함께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내 밸런스 조정을 위해 ‘공동 선택 라운드’에도 변화를 적용한다. 특정 상황에서 챔피언 대신 ‘아이템 모루’가 등장하는 등 다양한 변수가 발생한다. 스테이지 2부터 챔피언마다 ‘복제기’가 붙는 등 신규 요소도 등장한다. 플레이어가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챔피언을 선택 후 결투장으로 돌아오면 해당 챔피언이 보유한 ▲아이템 ▲조합 아이템 ▲소모품 등은 인벤토리로 자동 이동한다.

라이엇 게임즈 로저 카우딜(Rodger Caudill) 커뮤니티 매니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증강은 물론, 지난 세트에서 호평받은 콘텐츠도 함께 강화했다”며 “새롭게 추가된 ‘치명적 오류!! 공동 선택 라운드’는 게임 초반 전장에 흥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