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게임 글로벌 성공의 길 모색하는 '2023 K게임 포럼' 열린다

레드오션이 된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진출을 노리는 K게임의 성공적인 영토 확장 해법을 모색하고 공유하는 장이 열린다.

일간스포츠는 오는 6월 7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순화동 KG타워 하모니홀에서 '2023 K게임 포럼: 글로벌 성공의 길을 묻다'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K게임 포럼은 일간스포츠와 이데일리엠이 주최 및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데일리, 이코노미스트, 이데일리TV가 후원한다.

이번 포럼은 국내 게임사들이 글로벌 시장에 안착해 제2의 도약을 이룰 수 있는 전략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진호 비트크래프트 파트너는 세계적인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를 만든 글로벌 개발사 라이엇게임즈의 월드와이드 퍼블리싱 대표를 맡았던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에서 바라본 K게임의 가능성과 한계, 그리고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강단에 오른다.

한동규 컴투스 사업1본부장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성공 비결을 공유한다. 지난 3월 글로벌 170여 개국에 출시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약 2개월 만에 매출 500억원을 돌파했고, 출시 9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운진 전 트위치 파트너십 매니저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의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한다. 스트리머가 선호하는 콘텐츠와 라이브 플랫폼에서 발굴할 수 있는 마케팅 기회를 소개한다.

2023 K게임포럼
2023 K게임포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