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에 최초의 방치형 콘텐츠 '아리의 텃밭' 선봬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자사의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방치형 콘텐츠 '아리의 텃밭'을 선보인다고 28일 발표했다.

애니팡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이자, 이용자가 육성하는 캐릭터 '아리'가 정원사로 등장하는 '아리의 텃밭'은 애니팡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방치형 콘텐츠다. 이번 신규 콘텐츠는 '애니팡' 시리즈 최초로 이용자의 접속 없이 성장하고 보상을 지급하는 방치형 기능을 도입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애니팡3', 아리의 텃밭 신설
'애니팡3', 아리의 텃밭 신설

이번 업데이트에서 '아리'는 정원사로 등장, 이용자의 텃밭을 운영하는 역할을 맡았다. '아리의 텃밭'은 레벨에 따라 확장되는 텃밭을 배경으로 작물의 자동 성장, 수확 등의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자들은 자동 성장과 아이템 획득 등 더 깊은 재미를 느끼게 될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중현 팀장은 "캐주얼 게임 이용자들에게 인기 장르로 자리매김한 방치형 콘텐츠로 애니팡 프렌즈의 병아리 캐릭터 '아리'의 재미를 만끽할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 시스템 결합을 통한 재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3'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로 163번째 에피소드 '거울 나라의 애니'를 선보였다. 동화풍 배경과 퍼즐, 캐릭터들이 특징인 이번 에피소드는 '붉은 여왕 루시', '하얀 기사 블루', '트위들덤 핑키' 등의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며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