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댓글도 막아버린 디아4 개발자들의 대환장 게임 실력

디아블로4의 이슈가 끊이질 않습니다. 지난주 블리자드는 개발자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개발자와 함께하는 모험'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이 영상에서는 여성 개발자 2명이 디아블로4의 던전을 돌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눕니다. 문제는 이들의 게임 실력이 그야말로 처참하다는 것인데요.

우선 이 개발자들, 스킬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거기다 플레이도 정말 어설퍼서 몹을 어떻게 잡아야되는지 던전은 어떻게 돌아야되는지 전혀 모르는 수준이죠.

더 큰 문제는 이 영상에 나온 사람이 수석 던전 디자이너, 즉 이 던전을 설계한 개발자라는 겁니다.

거기다 영상 중반에는 저 처참한 실력으로"우리는 평균적인 게이머다"라고도 했는데, 지금 디아4 유저들 플레이하는 걸 생각하면 저 발언은 거의 모욕에 가까울 정돕니다.

이에 개발자의 게임 이해도가 이렇게 떨어지니 디아4의 던전이 왜 그리 요상하게 설계되어 있는건지 알만하다는 비난이 속출했고, 그러자 블리자드는 댓글창을 막아버렸는데요.

이 처참한 플레이 영상을 정말 이용자들이 좋아해 줄거라고 생각한건지 블리자드 개발진의 생각이 궁금해집니다.

댓글도 막아버린 디아4 개발자들의 대환장 게임 실력
댓글도 막아버린 디아4 개발자들의 대환장 게임 실력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