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미어즈', 행운시스템 도입.

강덕원 campus@grui.co.kr

온라인 교육용 게임 업체인 ㈜재미창조는 자사가 개발한 디미어즈의 정식 서비스 실시와 함께 '행운시스템'을 회원 모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재미창조에서 실시하는 이 행운 시스템은 고객 리워드 시스템이라 눈길을 끈다. 행운 시스템은 회원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된 것으로 행운 시스템은 2가지로 나뉜다. 첫째, 장학금이 지급되는 '행운의 클로버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디미어즈 게임을 하면서 문제도 풀고, 학습활동을 하는 동안 얻어지는 행운의 클로버를 가지고, 장학금 지급 이벤트에 참여하여 50개의 사자성어 중 3개를 고른다. 추첨일 '금주의 사자성어'가 발표되면, 정답을 맞춘 유저 중에서 와이즈 에너지가 높은 순으로 선정, 장학금을 시상한다. 장학금은 1등 1명 100만원, 2등 3명 50만원, 3등 30명 5만원, 4등 100명 1만원으로 매주 '금주의 사자성어'가 발표된다. 둘째, 레벨이나 게임 플레이 시간에 관계없이 얻을 수 있는 행운으로, 게임을 하는 도중, 몬스터를 사냥하면 돈과 아이템 대신 최신형 컴퓨터, 디지털 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2 등 다양한 상품이 아이템으로 떨어지는 시스템이다. 재미창조의 박현식 사장은 "이번 시스템은 이벤트처럼 한시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디미어즈 회원에게 제공되며, 게임 추첨 방식은 교육적인 툴을 사용하여 교육용 게임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이 시스템은 당첨된 확률이 매우 높으며, 회원들간의 경쟁 방식이 아닌 게임을 하면서 문제도 풀고, 학습활동을 하는 동안 얻어지는 행운이기 때문에 폐단이 없으며 교육적" 이라고 이 시스템을 설명했다.디미어즈 홈페이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