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카카오톡에 200억 투자.. 100만주 확보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는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와 전략적 파트너쉽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진행한다고 금일(6일) 밝혔다.

6일 위메이드는 국내외 약 4,400백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개발한 (주)카카오에 2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100만주의 주식을 취득한다.

당사는 지난해 9월 카카오 유상증자에 참여, 약 50억 원 규모의 투자에 이은, 이번 추가 투자로 총 150만 주, 총 5.8%에 해당하는 카카오 주식을 보유하게 된다.

특히, 양사는 지난 3월 모바일 게임 플랫폼 사업을 위해 공동으로 TFT(Task Force Team)를 구성하고, 카카오톡 서비스 내 게임센터(가칭)를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위메이드의 출시 예정 모바일 게임 신작들을 카카오톡 게임센터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남궁훈 공동 대표는 "카카오의 강력한 플랫폼에 위메이드 크리에이티브의 대작 스마트 게임 라인업을 더해, 큰 시너지를 기반으로 한 상생 모델을 마련하고, 시장의 패러다임을 만드는 혁신사례를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투자 계약의 주금 납입 절차는 4월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