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대구 e-Fun 2014 '게임 음악 콘서트' 참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인 'e-Fun 2014' 행사에서 10월 2일과 3일에 진행하는 '게임 음악 콘서트'에 참가해 연주곡을 선보인다고 금일(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게임 음악 콘서트
엔씨소프트 게임 음악 콘서트

엔씨소프트는 '게임 음악 콘서트'에서 국내 게임을 대표해 인기 온라인게임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의 게임 음악을 선보인다. 현장에서는 대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직접 연주하며, 게임 영상이 550인치 대형 LED 화면을 통해 상영돼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그 동안 '리니지', '리니지2'가 국내 게임 음악을 이끌어온 엔씨소프트는 '아이온'은 출시 당시 세계적인 뮤지션 양방언과 런던 필 하모니 오케스트라의 협업으로 화제를 모았고, 이후에 체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업, 아이돌 가수 '아이유'와 콜라보레이션 등 새로운 시도를 이어왔다.

또한 '블소'는 2012년 8월 공식 OST 1집 'The Story'와 2012년 11월 2집 'The World'를 발표했으며, 2012 대한민국 게임대상 기술창작상 사운드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2집 'The World'는 국내 단일 게임 OST 중 최대 규모인 90여곡을 수록해 주목 받은 바 있다.

엔씨소프트 게임 음악 콘서트
엔씨소프트 게임 음악 콘서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