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20 '뮤레전드', 역대 최강 리뉴얼 업데이트 등

- 웹젠 '뮤 레전드', 역대 최강의 클래스 리뉴얼! '새벽을 깨우는 자'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에 클래스 리뉴얼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한 해를 마무리한다.

웹젠은 오늘(12/20) '뮤 레전드'의 업데이트 점검을 갖고 '엠퍼사이저'와 '블레이더' 클래스의 캐릭터 리뉴얼과 '새벽의 탑', '기억 각인'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엠퍼사이저' 클래스가 작년 8월 추가된 이후 가장 큰 규모로 리뉴얼된다. 전체적으로 기술의 피해량과 지속 시간이 증가해 공격 능력이 크게 강화되었으며, 클래스의 특징을 살려 자기 자신은 물론 파티원들에게 강력한 효과를 차감없이 부여하는 등 지원 능력도 보강되어 눈에 띄게 새로워진 캐릭터를 경험할 수 있다.

'블레이더' 클래스도 최전방 공격을 책임지는 캐릭터 콘셉트에 맞춰 공격과 생존이 동시에 가능한 기술 효과가 추가되었으며, 주력 기술들의 피해량이 증가해 더욱 효율적으로 캐릭터 운영이 가능해졌다. 또한 '워메이지' 클래스의 핵심 기술이 일부 상향 조정됐다.

신규 콘텐츠 '새벽의 탑'도 추가됐다. 새벽의 탑은 1차 환생을 완료한 캐릭터만 입장 가능한 고난이도의 콘텐츠로, 새로운 액세서리 보석과 마정석, 강력한 위력의 '전설 기술 문장' 등 고급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이외에도 1차 환생 이후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미션을 통해 영구적인 캐릭터 능력치 강화 효과를 얻게 되는 '기억 각인' 등 회원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한 콘텐츠를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웹젠은 '뮤 레전드'의 '새벽을 깨우는 자' 업데이트를 기념해 '파격 성장지원 이벤트'와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풍부한 보상을 지급한다.

먼저 업데이트 이후부터 1월 17일 정기점검 전까지 리뉴얼된 '엠퍼사이저'와 '블레이더'를 육성하고 레벨 목표를 달성하면 다량의 '레드젠'과 '영혼 경험치 물약', '레벨 성장 지원 상자', '탈리스만 코어 박스' 등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준다. '레벨 성장 지원 상자'는 지난 10월 1일 이후 마지막으로 접속한 회원들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엠퍼사이저'나 '블레이더'로 게임에 접속 시 '생명의 부활석', '새벽을 깨우는 자 물약' 등 다양한 전용 출석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클래스와 파티만 맺어도 '영혼 경험치 물약'과 '축복의 보석' 등 여러 아이템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크리스마스 이벤트', '루에리의 보물 대방출 이벤트' 등 인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정된 던전에서 보스 몬스터를 포함한 각종 몬스터를 사냥하면 '루돌프의 뿔'과 '베아트리체 사료' 등의 아이템을 얻게 되며, 아이템 교환을 통해 '고대/전설 등급 탈리스만 럭키상자', '루에리 특제 정화의 인장/각인서' 등 최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오는 2019년 1월 '개발자 노트'를 통해 '뮤 레전드'의 콘텐츠 개발 소식을 전하는 등 '뮤 레전드' 회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뮤 레전드 업데이트
뮤 레전드 업데이트

- 검은사막 모바일,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오늘(20일)부터 시작한다.

크리스마스를 앞둔 검은사막 모바일에 산타클로스가 방문했다. 26일까지 최초 접속 시점부터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받을 수 있다. 의뢰를 완료하면 산타클로스가 특정한 시간에 이용자의 개인 영지를 방문한다. 영지에 도착한 산타클로스를 만나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12월 4주차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터에 '크리스마스 엔트족'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필드에 등장하는 엔트족을 사냥하고 획득한 증표로 고대 금주화, 돌파 복구권, 용맹의 증표, 카프라스의 흔적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그 밖에 크리스마스 한정 의상으로 '노엘'이 판매되며, 샤카투 상점에서 '샤카투의 크리스마스 쿠폰' 이벤트가 시작된다. 쿠폰을 모으면 크리스마스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영지 조경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매일매일 퀴즈를 풀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르의 퀴즈'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최상위 이용자를 위한 사냥터 3곳이 추가됐다. 신규 사냥터는 '슐츠 비밀 요새', '하스라 숨겨진 석실', '크론성 왕의 정원'으로 매우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지만, 다량의 인게임 재화를 수급할 수 있다. 또한 각성 기술 교본과 게임 내 최고 등급인 심연등급 장비가 드롭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크리스마스 이벤트
검은사막 모바일 크리스마스 이벤트

- 에픽세븐, 신규 커스텀스토리 '당신에게 기적을' 및 신규 전직 영웅 추가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커스텀스토리 '당신에게 기적을' 및 '일리오스 도끼병'의 전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0일(목) 밝혔다.

먼저 신규 커스텀스토리 '당신에게 기적을'은 에픽세븐의 주인공인 '라스'가 동료들인 레오, 크라우, 루지드, 크로제 등 다양한 영웅들의 새해소망을 이루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커스텀스토리를 클리어 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한정 아티팩트, 전설 촉매제, 하늘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3번째 전직 영웅의 추가도 함께 이루어졌다. '전직 시스템'은 일정 단계까지 성장시킨 영웅을 전직 퀘스트를 통해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영웅은 '일리오스 도끼병'이다. '일리오스 도끼병'은 3성 영웅임에도 좋은 성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전직에 성공하면 스킬에 회복능력이 추가되어 생존력이 더욱 상승한다. 더불어 스킬트리에 투자를 통해 각종 능력치도 상승시킬 수 있다.

더불어, 게임 편의성 개선의 일환으로 '스킬 미리보기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향후 이용자들은 임의 전투용 맵에서 에픽세븐 모든 영웅들의 스킬을 사용해볼 수 있어 자신이 보유하지 못한 영웅들의 스킬 연출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보상 이벤트도 진행해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에픽세븐 겨울 업데이트
에픽세븐 겨울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겨울맞이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0일(목),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겨울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요새 파괴전'은 이용자 간 협력을 통해, NPC(Non-Player Character) 군단과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길드 콘텐츠다. AI(인공지능)를 기반으로 한 NPC들이 스스로 성장하고 연합해 길드를 구성하며 다채로운 전술을 펼치는 등, 이용자와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기존 시리즈의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이를 한층 더 확장시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창세기전'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전설적인 영웅 '크로우'를 업데이트했다. '크로우'는 '창세기전' 원작에서 큰 활약을 했던 검객으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서는 게임 내 최고 등급으로 등장한다.

또 '영웅 G.S. 오리지널 스킨'을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하고 '창세기전2' 후반부를 잇는 새로운 이야기와 7막 스토리 공개 등 원작에 향수를 품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 외 고레벨 이용자들의 취향을 저격한 업데이트를 진행, 함장 레벨 상향 조정 및 영웅을 5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도록 확장했으며 높은 전투력을 보유한 강력한 몬스터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내년 1월 3일(목)까지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획득하는 문자를 모아 'HAPPY NEW YEAR', 'HOLIDAY' 등의 단어를 완성하면 '소환석', '정력석' 등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 연말 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복귀 게이머 이벤트'를 실시해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특별상자'를 증정하고, 7일 출석 완료 시에는 100만 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1월 17일(목)까지 신규 콘텐츠와 영웅 출시 기념으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겨울 업데이트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겨울 업데이트

- 썸에이지, 인기 판타지 소설 IP 활용한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전격 출시!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는 2017년 큰 인기를 누렸던 '류송' 작가의 동명 판타지 소설을 기반으로, 악기, 별자리, 영력 등 개성 넘치는 콘텐츠들이 두루 갖춰진 모바일 MMORPG다.

또한 자유로움을 만끽 할 수 있는 오픈 필드와 부드러운 조작감은 물론 각성과 진급, 마법진 등을 통해 캐릭터와 펫을 강화해 나가는 육성의 재미가 압권이다.

이 게임은 나이트, 어쌔신, 헌터, 메이지 등 총 4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근접 물리형, 원거리 물리형, 원거리 마법형 등 게이머 취향에 따라 육성할 수 있다.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정식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출시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 출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