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개막 D-1, 야구 게임 기념 이벤트 줄이어

2020 프로야구 개막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프로야구의 개막을 기념해 다양한 야구 게임들이 개막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구마구
마구마구

먼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에 2020 프로야구 정규 시즌 개막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즌오픈 스타 룰렛 이벤트'를 통해서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시즌오픈 마구스타'를 획득해 최고등급인 블랙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블랙 교환권을 비롯해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0일까지 접속하면 유료 치어리더 카드(30일) 1개, 6레벨 부여권, 유망주 5단계 성장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체형 아이템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 체형 훈련 재료 '레시피' 아이템을 9이닝 게임 보상으로 획득이 가능해져 체형 시스템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용자들은 오는 5월 6일까지 메인로비의 '마구뉴스'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는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해 각 미션 당 250보석을 얻을 수 있다. 지난 4주간 진행됐던 엘리트 포인트 20배 획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사만루3
이사만루3

공게임즈(대표 공두상)도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이사만루3'에 2020년 KBO 개막에 발맞춰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투데이 라이브' 모드는 프로야구 개막일인 5월 5일에 맞춰 진행된다. '이사만루3'와 'KBO' 연동형 모드로 실제 그날의 구단별 로스터를 경기 1시간전에 확인하고, 직접 게임 플레이까지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매번 검색과 기사를 통한 로스터 확인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그날의 승부 예측과 경기에서 활약할 선수 1명을 선택하여 실제 경기 활약에 따라 보상을 주는 재미까지 더했다.

다음으로 6일에는 '챔피언쉽' 모드를 선보인다. '이사만루3' 랭커들과 생생한 진검승부를 펼쳐 최강자를 가리는 오피셜(공식) 대회와 유저가 토너먼트를 직접 개최는 나만의 특별한 커스텀 대회로 구성돼 있으며, 대회 순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KBO 2020 개막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개막 기념 선물상자'를 접속하는 모든 팬분들께 제공한다. 선물상자에는 30일 기간제 버프 패치와 고급 선수팩 10개 외에도 유용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지난 4월 29일 '2020 신규 라이브 카드'가 추가됐다. KBO 개막에 맞춰 2020년에 활약할 신규 선수카드들이 등장하고, 그에 따른 구단별 라인업도 적용되어 한층 더 실감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이하 컴프매 LIVE 2020)와 '컴투스 프로야구 2020'에 KBO개막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프매 LIVE 2020'은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시즌 개막 기념 카운트다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어 매일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달려라! 2020프로야구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시즌 개막 기념 카운트다운 접속 보상'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고 있는 전체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하루에 한 번씩 각종 아이템 및 재화를 선물로 제공한다. 특히, '몬스터 선수'와 '특수능력 변경권'등 인기 아이템도 포함됐다.

'달려라! 2020프로야구 이벤트'는 게이머가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목표에 따라 플레이하고, 완료한 미션 횟수에 따라 다채로운 게임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모든 게이머가 달성한 미션 횟수가 일정 목표에 다다를 경우 더욱 특별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컴프매 LIVE 2020'은 신규 유저들을 위한 역대급 혜택도 함께 마련했다. 오늘부터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신규 유저들에게는 성장에 유용한 게임 아이템과 재화를 비롯해 컴프매 최고의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위시 선수 영입권'까지 선물로 제공한다.

컴투스 프로야구 2020
컴투스 프로야구 2020

'컴투스 프로야구 2020'는 개막 기념 특별 7일 출석 보상 이벤트 준비했다. 5월 동안 출석 보상이 대폭 상향된다.

'Welcome 2020시즌! 개막 환영 이벤트'도 열린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서는 매일 미션을 수행해 고급 골드팩, 고급 실버팩, Live 선수팩, 30스타 중 1종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또한, 누적 횟수에 따라 Live 구단 선택팩, 고유능력 변경권, 드림/나눔 골든 글러브팩 등이 주어진다.

아울러 5시 핫타임 이벤트로 4일부터 10까지 이벤트 기간 반복 과제 달성을 통해 획득하는 포인트가 2배 상향되고, 5일에는 개막일 특별 접속 보상으로 12:00 ~ 23:59 사이 게임에 접속하면 Live 구단 선택팩 1장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일매일 공약 이벤트, 매일매일 공약 이벤트 등이 열린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2020)'에 대회 모드인 '갤럭시 컵'을 선보이고 2020 새 시즌을 열었다.

시즌 개막에 맞춰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게임 내 중요 재화인 '다이아 2020개'를 지급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구단주 가이드'를 완료하면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1매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유저들은 창단 2일 차에 나만의 선수 1명을 육성하면 레전드 트레이너 '루나'를 확정 영입할 수 있다. 선수 육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레전드 트레이너를 확보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어서 신규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출석부'를 통해서는 총 110장의 트레이너 영입권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으며 슈퍼스타 중계 투수 트레이너 '요미'를 획득할 수 있는 '요미의 치어리딩 이벤트', '야구나무 키우기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다.

2020 시즌 개막을 맞아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도 선보인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유저들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새로운 대회 모드 '갤럭시 컵'의 등장이다. '갤럭시 컵'은 조건에 맞게 육성한 5명의 선수와 NPC들이 한 팀을 이뤄 자신의 등급에 맞게 배정된 리그 내 상대와 7일간 경기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갤럭시 컵 기간이 종료되면 자신의 리그 내 포인트 기록에 따라 차등 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