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썹~왓썹~ 알라쑝!" '룬테라 모바일', 인기 게임 1위 달성

지난 5월 1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신작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 모바일(이하 룬테라 모바일)이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룬테라는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작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의 세계관인 룬테라를 배경으로 제작되었으며 CCG(Collectible Card Game, 수집형 카드 게임) 장르 특성상 무작위성을 최대한 배제하고 실력과 전략만을 중심으로 승부를 겨루는 게임이다.

룬테라 모바일은 4일 기준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차트에서 1위,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앱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공식 론칭 전 양대 마켓에 사전등록 되어 있던 4월 30일부터 5일 연속 꾸준히 인기 게임차트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레전드오브룬테라는 모바일과 PC버전에서 무료 출시 되었으며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해 플랫폼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모바일 플레이를 위한 최소사양은 애플 iOS9이상 권장, 안드로이드는 5.0 이상 및 램 2GB 이상이며 PC버전은 윈도우7 이상, 램 4GB 이상이다.

한편, 론칭과 함께 선보인 LoR 홍보영상 <왔어? WASSUP! 룬테라 모바일>이 업로드 3일만에 41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플레이어들과 국내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중이다.

룬테라 인기 순위 1위
룬테라 인기 순위 1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