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과 더 가깝게..동영상 서비스 강화에 나선 게임사들

게이머들과 더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각 게임사들이 자체 채널을 개설하는 등 동영상 강화에 나서고 있다.

게임사들이 공식 카페의 댓글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게이머들의 불만에 맞춤형으로 빠른 업데이트를 단행하는 등 친 게이머적인 활동을 해오긴 했지만, 최근에는 개발자의 일상을 영상으로 찍거나 출시 전에 공약을 거는 등 한층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맞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게이머들에게 보다 인간적으로 다가간다는 컨셉으로, 팬심을 두텁게 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빛소프트 런데이TV
한빛소프트 런데이TV

일례로 한빛소프트는 나만의 트레이너가 옆에서 같이 달려주듯 육성으로 운동 방법을 말해주는 게 특징인 운동 앱 '런데이'를 출시하면서 최근 달리기앱 '런데이TV' 채널도 함께 개설했다.

진부한 앱 설명이 아니라, 런데이TV에서는 개발자가 직접 앱을 활용해 달리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았다. '자타공인 저질체력'인 개발자가 '하루 30분 달리가 8주 코스'를 완수하는 모습을 영상 기록으로 남겨, 달리기를 처음 시작하는 게이머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부여하는 식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달리기를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런데이 앱을 다운받았지만, 아직 두려운 초보자 분들이 영상을 시청하면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넷마블TV
넷마블TV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도 자사의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 개성만점 영상들을 올리며 인기몰이에 나섰다.

넷마블TV에는 최근 김성회의 G식백과, 빛베리, 달동네꽃비와 클레이, 짤툰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을 통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발표됐다. 코스프레, 클레이 아트, 게임리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자체 제작 영상들로, 이들 영상은 큰 호평을 받아 4월 한 달 동안 누적 조회수 160만 건을 넘겼다.

특히 지난 4월 24일 짤툰과의 협업을 통해 선 보인 '짤툰X넷마블 콜라보레이션 – 우당탕탕 게임회사 갓겜컴퍼니 2화 신입사원 편'은 유튜브 전체 인기 급상승 동영상 4위에 오르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어진 3화 '인턴 편' 역시 지난 5월 10일 인기 급상승 9위를 기록하면서 2달 연속 순위권에 올랐다. 이는 게임업계 브랜드 채널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이다.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TV를 보는 게임 시대에 발맞춰 브랜드 채널을 넘어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성장 시켜 기업과 게이머의 커뮤니케이션을 더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로 유명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 또한 새로운 영상으로 게이머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행보를 하고 있다. 자사의 3분기 기대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가이드 영상 3편을 연이어 공개하면서 게이머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있는 것.

이번에 공개된 영상들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이해도를 높이고 게이머들에게 플레이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1편 : 미드가르드 대륙을 바탕으로 모험을 하게 되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세계관에 대한 소개, ▶ 2편 조작 및 UI 안내 , ▶ 3편 다른 모험가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또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BGM 및 가이드 영상 등을 함께 게재하면서 3분기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마지막으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도 영상을 통한 게이머 소통 행보로 톡톡히 덕을 보고 있다. 우선 펄어비스가 제작한 '검은사막 X Glay(글레이)' 콜라보 영상이 유튜브 8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화제다.

펄어비스 측은 터키 지역에서 이 영상 외에도 클래스별 최강자전 PvP 대회(아르샤의 창)와 검은사막 서포터즈&크리에이터 선발전 등의 소통 활동으로 최근 현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는 등 호평 속에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 펄어비스는 국내에서도 지난 7일에 '검은사막'의 이벤트 대회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의 해설자를 게이머들 중에 선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했고, 선정된 6명의 게이머 해설자들에게 '검은사막' 공식 MC 서한결과 함께 '검사TV'에서 대회 예선과 본선 경기를 생중계하도록 해 이슈가 됐다.

특히 펄어비스 측은 이들 해설자들에게 ▲그믐달 축복 패키지 ▲검은사막 굿즈 세트 ▲소정의 출연료 ▲칭호 ‘나 방송 나왔다’를 보상이 지급한다고 발표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