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고디안 퀘스트' 스토브에 독점 서비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자사의 PC패키지 게임 '고디안 퀘스트'의 정식 한국어판을 자사의 소셜 플랫폼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 27일부터 정식으로 런칭했다.

고디안 퀘스트는 싱가포르 인디게임 개발사 믹스드 렐름즈(Mixed Realms Pte Ltd)가 개발한 패키지 게임으로, 6명의 매력적인 캐릭터를 원하는 대로 육성하여 다양한 파티를 조합한 후 매번 다른 전략과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버프, 디버프 등 MMORPG의 레이드 시스템을 카드 배틀로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고디안 퀘스트의 재미 요소 중 하나다.

스토브 독점 한글화 게임 '고디안 퀘스트'
스토브 독점 한글화 게임 '고디안 퀘스트'

스토브는 고디안 퀘스트의 게임성에 주목하여 입점을 추진했고, 개발사와 함께 한글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보다 완성도 높은 한글화 제공을 위해 게이머들이 직접 번역의 어색함과 오역을 검수 및 교정하는 과정을 거쳤다는 점이 주목된다. 한글화 번역은 '바람 번역단'에서 검수하고 오역을 개선했다.

이 공식 한글화 버전은 오직 스토브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스토브는 이번 공식 한글화 버전 론칭을 기념해 고디안 퀘스트 론칭 1주일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스토브는 고디안 퀘스트 외에도 꿈같은 동화 속 기묘한 세계를 아름다운 선율로 그려낸 미국 인디게임 ‘네버송(Neversong)’, 호텔에서 사라진 신비한 돌을 찾아 나서는 모험을 그린 독특하고 매력적인 2D 그래픽이 인상적인 ‘호텔 소울즈’, 커피를 내리며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건네는 작은 위로의 힐링 게임인 ‘커피 토크(Coffee Talk)’ 등을 론칭하며 글로벌 인디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