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e스포츠, 코그와 e스포츠 및 게임 산업 위한 MOU 체결

SGAe(에스지에이이)스포츠와 그랜드체이스, 엘소드의 개발사로 유명한 대구지역의 대표 게임개발사 코그(KOG)는 e스포츠 및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채결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e스포츠 및 게임 산업 전반의 게임의 e스포츠 종목화와 추세와 문화산업 전반의 큰 발전이 더욱 가속화될 수 있도록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를 위해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지원 ▲e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성장을 위한 노력 ▲다양한 연계 산업을 통한 홍보효과 극대화에 힘을 쓴다. 동시에 e스포츠 관련 고급인재육성도 병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식에서 에스지에이이스포츠 오민식 대표는 "e스포츠 산업을 이루는 두 축은 구단과 종목사임을 아무도 부정할 수 없다며, 앞으로 제작되는 대한민국의 수많은 게임들이 e스포츠 시장을 발전시키고, 발전한 e스포츠 산업이 게임산업을 끌고 나가는 선 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SGA이스포츠는 더 많은 종목의 구단 출범과 다양한 환경에서의 e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꾸준하게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e스포츠 종목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여러 개발사와 협력 확장도 추진하고 있다.

SGAe스포츠와 코그(KOG)의 협약식
SGAe스포츠와 코그(KOG)의 협약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