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의 신작 '그.공.사', 28일에 한정판 NFT 경매 열린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위메이드트리와 협업해 신작 한정판의 NFT를 위믹스 옥션의 첫 경매품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시프트업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함께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이하 그.공.사)'을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 토큰)로 발행, 해당 소유권에 대한 경매를 NFT 경매 플랫폼 '위믹스 옥션'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시프트업의 신작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 / 시프트업 제공
시프트업의 신작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 / 시프트업 제공

낙찰자는 '그.공.사' 한정판 번호가 적힌 이미지 파일과 이에 연결된 NFT를 부여받음으로써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그.공.사' 한정판을 소유하게 된다. 10개 한정으로 NFT가 부여된 '그.공.사'는 경매를 통해서만 최초 구입 가능하며, 이후에는 NFT 마켓을 통해 NFT 소유권이 이전되는 방식이다.

'그.공.사' NFT 경매는 6월 28일(월) 오후 6시부터 30일(수) 오후 9시까지 '위믹스 옥션'에서 진행되며, 경매 수익금은 일부 기부될 예정이다. 2주차에는 특별히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의 일러스트 작품 2점을 경매품으로 깜짝 선보인다.

시프트업과 위메이드 트리
시프트업과 위메이드 트리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는 “선도적인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한 위메이드트리가 진행하는 위믹스 옥션의 첫 경매품으로 시프트업의 신작이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NFT가 부여된 최초의 스토리게임, '그.공.사' 한정판 경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