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K캅스가 나온다고 K캅스가! '슈로대 30' 출시일 공개!

"마징가Z랑 건담이랑 싸우면 누가 이겨?"

지난 80~90년도에 다양한 로봇 만화를 봐온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 이런 질문을 던져보았을 것입니다. 세계관이 다른 여러 로봇들이 맞서 싸운다? 정말 꿈같은 얘기가 아닐 수 없는데요, 그런 궁금증을 해결해준 게임이 있었죠. 바로 '슈퍼로봇대전'(이하 슈로대) 입니다.

애니 혹은 만화나 소설로 등장한 로봇 소재의 작품들이 하나의 세계관으로 연결되는, 그야말로 서브컬처의 총집본 같은 게임 '슈로대'가 30주년을 맞이하여 '슈로대 30'이라는 게임으로 재탄생합니다.

현재의 10~20대 게이머들은 도저히 알 수 없는 '틀딱 로봇'들이 대부분인 게임이자, 너무 고전적인 턴제 RPG 시스템.. 젊은 층에겐 환영받지 못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30~40대 게이머분들에겐 각별한 의미로 다가올 수 있는 게임 중 하나가 바로 이 '슈로대 30'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시일은 10월 28일. 한글화로 따지면 '슈로대 V' 이후 4번째 한글화 게임이죠. 게다가 무려 참전작이 21종! 역대급 방대한 볼륨을 자랑하고 한국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K캅스(일본명: 용자경찰 제이데커)가 포함됐다는 점에서 솔깃해하는 분들이 주변에도 많이 계시네요.

거기다 건담 시리즈의 시작을 알렸던 퍼스트 건담이나 콤바트라V 같은 근본 넘치는 기체도 다수 등장하고, 반다이에서도 30주년 기념을 맞이하며 기념 코인 등 상품화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설왕설레하는 느낌의 '슈로대 30', 과연 출시 이후 어떤 평가를 받을지 앞으로의 모습이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내레이션 : 조영준 기자, 편집자 : 백인철 (bicdlscjf@gmail.com)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