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 30년 주년 기념작 '슈퍼로봇대전 30' 정식 발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30'(이하 ' 슈로대 30')을 금일(28일) 닌텐도 스위치, PS4, 스팀 버전으로 동시 발매했다고 전했다.

슈로대30
슈로대30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장벽을 넘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 시리즈로, 지금까지 90 작품 이상의 타이틀이 발매되었으며 지난 2021년 4월 20일에 시리즈 30주년을 맞이했다.

슈로대 30 신규 참전작
슈로대 30 신규 참전작

이번 '슈로대 30'에서는 국내에서는 'K캅스'로 유명한 '용자경찰 제이데커', 우주세기 건담 중 가장 비극적인 작품 중 하나인 'V건담' 그리고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SSSS. 그리드맨' 등 총 21종에 이르는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장벽을 넘어 모이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펼쳐진다.

'슈로대30'의 출시와 함께 반다이남코는 게임의 신규 DLC2(다운로드 콘텐츠)의 정보를 공개했다. DLC2에서는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ULTRAMAN', 슈퍼로봇대전 OG 시리즈(알트아이젠 리제/라인 바이스리터) 등 총 3작품의 9개 기체가 참전한다.

해당 DLC 기체들은 기체 및 파일럿만 참전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