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플랫폼,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 위해 테라폼랩스와 전략적 제휴

게임빌(대표 이용국)의 플랫폼 자회사인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이 테라폼랩스코리아(대표 권도형)와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11월 18일 체결했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과 테라
게임빌컴투스플랫폼과 테라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C2X 토큰 발행 및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을 위한 'C2X(가칭)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컴투스는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기술자문을 바탕으로 자체 토큰(C2X, 가칭) 발행은 물론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개발 등에도 탄력이 붙게 됐다.

이와 함께 게임빌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구축 및 게임전문 플랫폼인 ‘하이브’에 블록체인 전용 SDK를 탑재해 글로벌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키는 작업도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브’는 연간 1억명 이상의 글로벌 액티브 유저를 기반으로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된 게임 플랫폼인데,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접목하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내년 1분기 오픈할 예정인 NFT 거래소도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테라 블록체인은 NFT 프로젝트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진행한 우주인 콘셉트의 '갤럭틱 펑크(Galactic Punk)' NFT는 약 10억원에 판매되기도 했다.

컴투스 그룹의 한 관계자는 "NFT 거래소는 K팝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 화보, 팬아트를 시작으로 드라마, 영화, 게임 등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는 K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