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에프앤씨, 블록체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블록체인 기반 전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를 공식화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앤씨(대표 서우원)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개발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고, 글로벌 P2E(Play to Earn), NFT(대체 불가능 토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2018년 설립된 아이텀게임즈(대표 길아성)는 모바일 게임에 P2E 시스템을 적용하는 미들웨어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NFT 마켓플레이스 구축 등에 경험을 갖고 있다.

이 회사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상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으며, 추후 넷마블에프앤씨가 구축하고 있는 메타노믹스 생태계에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넷마블에프앤씨 서우원 대표는 "올해는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거대한 전환점을 맞을 것"이라며 "당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P&E(Play & Earn)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텀게임즈 길아성 대표는 "여러 네트워크에 P2E 게임을 출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넷마블에프앤씨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빠르게 적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에프앤씨 아이텀게임즈 CI
넷마블에프앤씨 아이텀게임즈 C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