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이트, 아이콘루프-아이콘 재단과 인터체인 NFT 기반 게임 플랫폼 만든다

게임 글로벌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투바이트(대표 함영철)는 국내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 아이콘 재단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인터체인(Interchain) NFT(Non Fungible Tokens, 대체 불가능한 토큰) 게임 플랫폼 ‘스페라(Spera)’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금일(25일)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스페라(Spera)'는 ‘꿈을 꾼다'는 뜻의 라틴어이자 스페이스 오페라(Space Opera)의 준말에서 명칭을 따왔다.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플랫폼에서 발행된 NFT를 상호 운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NFT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투바이트는 NFT 게임 플랫폼 '스페라(Spera)'를 개발 및 운영하며 블록체인 커뮤니티 활성화와 생태계 구축을 지원한다. 아이콘루프-아이콘 재단은 자사의 인터체인 기술을 활용해 플랫폼 내 NFT 상호 운용성이 확대되도록 기술적으로 협력한다.

현재 여러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출시 및 유통되고 있는 NFT 대다수는 소유 이외의 활용이 제한적이며, P2E 게임 등에서 활용되는 NFT 역시 해당 게임 및 플랫폼에서만 활용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다.

'스페라(Spera)'는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고 NFT의 범용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체인 BTP기술이 접목된다. 아이콘 재단이 보유한 인터체인 기술 BTP는 글로벌 인터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서로 다른 블록체인을 연결해 상호 운용성을 높이는 기술이며, 중앙화된 크로스체인과는 달리 탈중앙화된 연결을 통해 높은 보안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투바이트와 아이콘재단은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서로 다른 생태계, 서로 다른 블록체인상의 NFT를 '스페라(Spera)'의 게임에서 활용하고 나아가 P2E(Play to Earn) 까지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스페라 플랫폼
스페라 플랫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