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넥슨 김정주 창업주 타계 소식에 "깊이 애도"

한국게임산업협회는 금일(2일) 애도문을 공해하고, 넥슨 창업주 김정주 NXC 이사의 타계를 깊이 애도한다고 전했다.

협회 측은 "故 김정주 창업주는 황무지와도 같았던 환경에서 게임강국 대한민국의 싹을 틔운 선구자와도 같은 분"이라고 평가하며, "갑작스러운 비보에 깊은 슬픔을 감출 수 없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동안의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생전의 모습을 따라 우리가 사랑하는 게임이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덧붙혔다.

다음은 한국게임산업협회의 애도문 전문이다.

넥슨 창업주 김정주 NXC 이사님의 타계를 깊이 애도합니다

대한민국 게임산업에 커다란 족적을 남기신 김정주 NXC 이사님께서 별세하셨습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깊은 슬픔을 감출 수 없습니다. 유가족께도 심심한 위로를 전합니다.

넥슨 창업자이신 김정주 이사님은 과거 황무지와도 같았던 환경에서 게임강국 대한민국의 싹을 틔운 선구자와도 같은 분입니다. 그 발걸음 하나하나가 그대로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게임과 경제의 지형이 융・복합되는 중차대한 시기에 강력한 혜안과 리더십을 갖춘 김정주 이사님 같은 분을 잃은 것은 매우 큰 손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동안의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생전의 모습을 따라 도전과 혁신, 변화에 주저하지 않겠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게임이 더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게임산업협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