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두 번째 맘스터치 콜라보.. 또 대란 일어날까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PC 용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로스트아크'와 관련하여 맘스터치와 손잡고 '모코코'의 생일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오늘(4월 5일) 진행했다.

'모코코'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에 등장하는 특별한 씨앗으로, 게임 내에 귀여운 마스코트 캐릭터로 등장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식목일인 4월 5일 모코코의 생일을 맞아 맘스터치와 함께 또 한 번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한 번 대란이 일어날지 주목을 모은다.

모코코 생일 파트 세트
모코코 생일 파트 세트

먼저, 양사는 '딥치즈싸이버거세트'와 '후라이드싸이순살'로 구성된 맘스터치 '모코코 생일파티세트' 상품을 출시한다.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는 오는 4월 16일(토)부터 5월 15일(일)까지 약 한 달 동안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을 구매한 모험가들은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으로 구성된 스페셜 쿠폰과 ‘모코코 피규어’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판매 기간 동안 맘스터치 주문 앱을 통해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를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로스트아크 공식 굿즈를 증정한다.

더불어, 4월 16일(토)부터 5월 15일(일)까지는 맘스터치 랩 가든역삼점이 '모코코'를 테마로 꾸며진 특별한 팝업스토어로 탈바꿈하게 된다.

팝업스토어는 대형 모코코 조형물과 생일 케이크가 있는 포토존은 물론 각종 모코코 굿즈 등으로 꾸며져 모험가들의 방문을 기다리게 되며, 해당 매장을 직접 방문해 모코코 생일파티세트를 구매하면 스페셜 쿠폰과 모코코 피규어 외에도 '모코코 핀버튼 뱃지'와 '모코코 스티커'를 한정 수량 추가로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한 관계자는 "이번 '모코코 생일파티세트'의 판매 수익금으로 전국 곳곳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모코코 생일파티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중이다.

먼저, 이용자들이 4월 5일(화)부터 20일(수)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모코코의 생일을 축하하는 이미지나 영상 등을 등록한 모험가들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로스트아크 굿즈를 지급하는 생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022년 '모코코 달력'과 새롭게 제작한 배경화면, 월페이퍼 등 '모코코 팬키트'를 모든 모험가들이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이외에도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코코 희망의 숲 조성 캠페인,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캠페인 등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하고 로스트아크식 환원 노력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